천 위안의 작은 과제는 그의 손에서 58억 위안이 되었다
북경 시내에서 출발하여 차가 곧장 서쪽으로 달리고 서쪽 공기가 점점 상쾌해지고 울창한 푸른 산녹나무가 눈에 새파랗게 비치어 있다.
정말 개인의 걸출한 곳!
바로 이곳에서 중국 공정원 원사 왕타오 연구가 중국과 세계 임업에 영향을 미치는 ‘ABT 생근 가루 ’를 개발했다.
또한 이곳에서 무공해 녹색 식물 성장 연구 분야의 개척자로 처음으로 ‘ 중국 10대 과학 첨단 인물 ’ 이라는 영예를 얻었다.
원타오의 사무실, 왕토의 옛 친구처럼 내 손을 꽉 쥐었다.
눈앞에 너무 영광스러운 테크닉 엘리트 여성의 회에는 하얗고 세련된 단발머리를 담고, 자유로운 블랙 티셔츠가 영원한 기운을 드러냈다.
일삼십일세 (天) 가 다른 사람이 볼 수 없는 작은 과제 (小과제) 를 앞세워 경솔한 왕타오 (王타오) 는 사업이 가장 중요하고, 하루도 사업이 없으면 살아갈 수 없다.
대학 졸업생이 농림과 지질 대학교에 지원하다.
18세의 왕타오는'사막을 옥으로 만들어라'라는 호소에 울려 청화와 북대 교문을 돌아 들어오지 않았고, 학생들의 불미스러운 시선 속에'베이징림학원 '다섯 글자를 적어 평생을 그린 사업에 바쳤다.
그러나 왕타오가 늘 “ 인생은 아무 일도 할 수 없을 것 같다 ” 고 말했다. 1979년 임과원이 회복한 후 왕타오가 영어반 강제 훈련을 강행하게 했다.
그녀가 정원으로 돌아오면 모든 중점 사업은 누가 맡는다.
왕타오는 쓸데없는 사람이 되었다.
이것은 어떻게 할 것인가, 타고난 왕타오에게 할 일이 없으면 그녀의 목숨을 얻는 것이 낫겠다!
그러나 그녀의 스타일이 아니었다고 불평했다.
"조건 없이 조건을 만들어야 한다"며 왕타오는 연간 과학 연구비 1천원밖에 안 되는 작은 과제를 빨리 인수했다.
특출한 인물과 용인들의 구별은 작은 과제도 그들의 손에서 부패를 신기하게 한다.
왕타오는 이렇게 조수가 없고, 설비가 없고, 실험장소가 없고, 과학연구가 필요로 하는 모든 조건이 없는 상황에서, 그녀는 계절성 임시공으로 빌려온 온실에서 주워온 그릇 실험을 하고 있다.
방호시설이 완벽하지 않아 그녀가 원자 측정을 하는 발걸음을 막지 못했다. 휘발성 용제는 사람을 어지럽게 만들었다. 그녀의 사고와 목표는 줄곧 분명하다.
이를 무릅쓰고 몇 년 동안 버무리고 버텨온 왕타오 기적이 오랫동안 공략하였으나 미결의 난생근 식물을 꺾어 번식기술을 연구한 연구는 훗날 중외의 ‘ABT 생근 ’을 성공시켰다.
식물이 뿌리를 뽑는 데 필요한 외원호르몬을 보충할 수 있고 식물의 내원호르몬을 합성할 수 있는 복합형 식물의 생장 조절제다.
그 연구와 개발과 보급은 중국 대지에서 녹색 혁명을 일으켰다.
"ABT" 생근 파우더 "가 작은 시범을 완성할 때, 그녀는 매일 수십 리의 모노카를 몰고, 저녁에는 달빛을 맞으며, 집으로 돌아가, 집으로 돌아가, 계단도 못 기어오르고...
그러나 밝고 활달한 왕타오는 여전히 아무런 원망도 하지 않았지만, 그는 모든 고통을 얻기 어려운 삶의 재산이라고 생각했다.
‘ 헛고생 ’ 은 그녀가 젊은이들에게 가장 즐겨 하는 말이다.
어려움을 겪을수록 왕타오 는 더욱 열애 와 아낀 사업 에 사로잡힌 이 사업 에 중독 의 여인 을 더욱 좌절할수록 용기 가 넘쳐 있다!
무려 58억 원의 경제적 효익을 획득하며 1984년에 ABT 생근 가루 (ABT) 를 누가 봐도 경운하는 심정 (을) 를 가지고 있는 작은 과제로 일거에 상을 수상했다.
이어 ‘ABT 베이킹 파우더 ’가 시장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왕타오는 연락을 주저하지 않고 출국 기회를 포기해 ‘ABT 생근 가루 ’의 조립 기술을 계속 연구하고 있다.
그리고는 끊임없이 양성반을 운영하고 시범으로 보급을 하며 강남북을 두루 뛰어다녔다.
서부에서 방금 모래 가시덤불을 꽂고 또 밤새 북경으로 서둘러 돌아왔다.
집문을 지나 들어오지 않고 입장권을 사면 북행 열차로 붐볐다.
새벽이 밝자 장거리 자동차는 당나귀차도 계속 길을 재촉했다.
가장 궁핍한 한 한 번은 베이징에서 이리저리 뒤척이며 주머니 안에는 가련한 7푼밖에 남지 않았다.
이 일곱 푼의 돈을 말하자면, 왕타오의 조팝 속에는 눈물을 머금고 있었고, 그 어떤 집착하고 강인한 여자였고, 힘든 창업 과정 속에서 얼마나 골똘한 장면인가!
큰타오의 고통은 확실히 백식 없이 땀 흘리지 않았다.
3년 만에 왕타오는 또 하나의 기적을 창조했다.
1989년 ABT 뿌리뿌리 파우더 시리즈가 국가 최초 37개 중점 보급 프로젝트에 올랐다.
당시 미국에서 연수중이던 그녀는 연수를 중단하고 귀국하여 국가에 넘겨준 과학 연구 프로젝트인 ABT 뿌리뿌리 파우더를 확충하기로 결정했다.
그 결과, 5년 후 ABT 생근가루는 쟁쟁한 시리즈 제품이 되며 전국의 80%의 행정현시로 경제효익 58억여 위안을 얻었다.
네오, 아시아, 아메리카, 아프리카, 아메리카, 아프리카
그녀는 33개국과 지역의 국제 과학 기술 교류 활동에 참가하여 수십 개국과 지역의 회사와 전문가와 협력관계를 맺고 아태지역 식물의 성장 조절제 구역 협력협회를 세웠다.
비호르몬, 무공해, 무오염된 녹색 식물 생장 조율제, 분자 수준의 기초이론 연구에 대한 열애 열애와 집착에 미치고 있다.
그녀는 지나갈 수 없는 고비를 굳게 믿는다.
사업에 대한 성실함과 놀라운 끈기가 그녀로 하여금 또 하나의 관문을 넘겼다.
무려 67세인 그녀는 지금도 매일 긴장하며 일하고 있다. 그는 “ 노련하다 ” 라고 다짐했다.
여성의 성공이 가장 중요한 요인에 대해 묻자 왕타오는 가장 중요한 것은 사업에 열애하고 집착한다.
일단 목표를 정하면 앞으로 나아가야 하며 아무리 고생해도 힘들어도.
성공한 여성 왕타오가 가장 소박한 성공의 ‘보전 ’이다.
일률적인 경로가 없다니, 기적이 없는 것은 사업에 대한 열렬한 열애와 집착력이 있다.
이 정도면 67세의 그녀는 온몸에 청춘의 기운을 발산했다.
어쩐지 왕타오 주변의 사람들이 모두 그녀의 몸에서 그 힘이 사람을 감염시킬 수 있다는 것은 정말 가식치 않다.
- 관련 읽기
- 세계 시각 | 중국 신발 기업은 최근 몇 년 동안 끊임없이 시수를 시험해 다가온 동남아시아 국가로 들어갔다
- 세계 시각 | 파키스탄 부가가치 부문 방직부 철회 반대
- 패션 아이템 | 유행하는 셔츠 가 멋스러운 차림 으로 기질 을 뽐내다
- 세계 시각 | 2013'세기메아리 '우즈베키스탄 전통 문화예술절 성대하게 개최
- 세계 시각 | 아르헨티나 의 인플레율 은 22% 여 대통령 이 브랜드 의상 을 내놓았다
- 세계 시각 | 인조미사는 일본에서 양산할 것이다
- 유행 색채 | OL 은 흑백색 패션을 가장 좋아해요. 가장 멋스러워요.
- 거리 촬영 유행 | 자신감 가득한 스트라이크 쇼 패션 트렌드
- 뉴스 택배 | 사실로 당신의 인출금 선택의 정확성을 증명합니다
- 보물을 배합하다 | 패셔니스타 탈속 쇼 OL 비범한 기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