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방직품 수출 환세율이 긴급 구출을 계획하고 있다.
1분기 2 /3기업의 평균 이윤 0.62%, 정부가 수출 환세율 긴급 구출
배경
2006년 9월 15일부터 방직품 수출 환세율이 13%로 11%로 낮아졌으며 2003년 17%에서 4퍼센트 인하된 후 다시 하락했다.
2007년 6월 19일 의류, 가방, 장난감 등 수출 환세율은 13%에서 11%로 낮춰 점교 섬유 수출 환세율이 5%로 낮아졌다. 이로써 방직 의류 제품 (점착섬유 제외)의 환세율은 모두 11%로 낮아졌다.
올해 1 ~4 월, 미국은 우리나라에서 방직품 수입과 의류 86억 99억 달러로 전년 대비 2.64% 감소했다.
광저우 중 대방직권의 신포거리에 이르기까지 크고 작은 화물차가 이곳에 도착하면 매달려야 한다.
지금 거리 전체가 조용하고 게을러서 오후 3시 넘게 외지고 손님들이 옷감을 뒤척이고 있다.
"거의 중국 방직 업계에서 만난 적이 없는 어려움, 위안화 절상, 기업의 원가 상승, 여러 가지 요소가 섞여 있다"고 말했다.
중국 방직공업협회 뉴스센터 주임 손회빈 협회는 협회가 방직 수출 정책조정을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달 중앙 고위층이 빈번히 제조업 중점 지역을 방문해 방직 업계가 정부 초점이 됐다.
원가보 국무원 총리 강소 상하이, 시진핑 국가부주석 시진핑, 국무원 부총리 왕기산 산동, 상무부 장관 진덕명, 국무부 부총리, 이크강 선후 온주...
대규모 연구의 전개는 정부 부식 정책이 발행될 조짐이다.
방직품 수출 환세율은 2퍼센트 인상, 의류 수출 환세율 4퍼센트 인상, 점착섬유 수출 퇴세는 현재 5시에서 15시까지 인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러나 상무부 측은 구체적인 자세한 사항에 대응하지 않고 관련 부위를 조정해 공업과 정보화부 방안과 국무원의 최종 답변을 검토하기로 했다.
시세에 간신히 두 마리가 압력을 받다.
“ 나는 십여 년간 방직 을 해서 여태껏 이렇게 싱거운 시세를 본 적이 없다.
상류 원자재는 끊임없이 상승하고 하류 의상 수출이 대폭 하락했고, 양쪽이 압박을 당하고 있으며, 모두들 악성경쟁을 하고 있다.
가미 방직품 유한회사 회장 양광권 대표가 말했다.
대들보의 사무실에는 세 시간 시계가 걸려 있는데, 한눈에 뉴욕, 파리, 베이징 세 시간의 시간들을 알 수 있지만, 현재 내외 판매는 같은 움직일 수 없다.
"예전에 한 고객이 있는데, 주문은 수백만 달러에 달하는 양인데, 올해 56만 달러도 안 된다."
양광권은 지난해 가미가 해외에 직접 수출한 각종 원단은 연간 판매량의 50%를 차지했으며 올해 20%도 안 됐다. “작년이 3달러 1m 원단이라면 올해 고객이 가격을 제시하지 않겠다고 요구했다.
지금은 원자재와 인공이 모두 오르고 가격을 올리지 않으면 정말 안 되니, 받지 않을 수밖에 없다.
양광권이 보기에 전 세계 경제가 부진하여 국제구매자는 우선 재고를 소화하고 새 옷감을 골라 구입할 때 더욱 신중하다.
————미국 비즈니스부 방직품 사무실에 따르면 올해 1 ~4월에 미국은 우리나라 수입 방직품 및 의류 86.999억 달러로 전년도 대비 2.64% 감소했다. 이 중 수입 방직품 29.48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6조74% 증가했다.
광저우 백마 복장성 2층 남장부, 문서 주감 선생은 이곳에서 이미 7년, 계약서 2월 후 만료되어 떠나 다른 것을 전용할 계획이다.
“예전에는 이곳 곳곳에 고객들이 몰려 대량으로 포장하여 운반하고 지금은 장사가 잘 안 된다.”
감 선생은 위안화 환율이 너무 빨리 올라가서 입의 수출 사업이 거의 중단되었다고 말한다.
“예전에는 이 입에서 1년에 2만 벌을 팔면 문제가 되지 않는다. 지금은 최대 7800건이고, 전세는 팔아 벌지 못했다.”
반 시간 동안 인터뷰를 했더니, 단 선생의 서류 입만 돌볼 사람이 없다.
그는 다른 사람의 손에서 이 노점을 전세할 때 임대료는 2만 3만 위안의 한 달에 “ 지금 전세해도 1만5로 35 ” 라고 말했다.
정부는 광범위하게 연구 연구하여 구호 시세를 구축하려고 한다.
사실상 방직 의류업의 영향은 이미 상하류 산업에 파급되었다.
국가통계국 데이터는 방직업의 주요 원료인 화학섬유업종 1 -5월의 이윤이 전년 대비 26.8% 하락했다. 전 세계 최대 재봉틀 업체 비약집단도 금사슬이 끊어져 파산 위기에 처해 있다.
구명하기 싫은 한 사장이 기자에게 방직 업계의 전체 털 이율도 5% 정도에 이른다. "올해 이윤은 최소 30% 떨어져서 지평이 괜찮을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 방직공업협회 조사에서 올해 1분기 강소, 절강, 산둥 등 6개 성, 방직업계 중 2 /3기업의 평균 이윤은 0.62%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도로를 새로 설치한 한 사장이 의혹스럽게 물었다.
참담한 시세 아래 방직 의류는 대성 절강, 강소 등에서 상무부, 국가 세무총국 등 연구의 중점 구역이 되었다.
진덕명 비즈니스부 장관은 지난 4일'절강기업 및 업계 협회 비즈니스 좌담회'에 참석할 때 현재 정책 차원에서 제조업에 불리한 조정이 나타나지 않고 위안화 환율에 대해 기업'좋은 달러를 쓰며 위기에서 기회 찾기'를 제안했다.
이크강 국무원 부총리도 온주 고찰에 나섰다.
“ 국가는 방방기업의 생존 현황에 대해 이미 상당히 중시하고 연구의 목적은 인플레이션과 경제 하락을 방지하는 데 있다. ”
조신우 중국 방직품 수출입 상회 부회장.
정부는 대규모 연구 전개도 정부 부식 정책으로 해독될 조짐도 있다.
소식통은 접착섬유 수출환세에 거폭 조정돼 이달 하순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인상은 10퍼센트에 달할 수 있다. 5%에서 15%까지 조정한다. 수출환세율 인상은 방직업에 130억여 억여 위안의 순이익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접착섬유 수출 퇴세 대폭 인상 외에 대다수 방직품 수출 환세율 2퍼센트 인상, 의류 수출 환세율 4퍼센트 인상.
또 신정은 일부 방직 기계, 자동 굴착기 수입 관세를 면제해 위안화 환율 상승속도, 적당히 방직 의류 산업 유동 자금 등 다중 조치를 취하고 있다.
진수진 중국 방직공업협회 부회장은 정부가 전문정책을 제정하고 방직업계의 지속적인 발전을 유지할 방향이 정해졌다고 밝혔다.
그러나 구체적인 부양력은 공업과 정보화부 방안과 국무원이 결국 회답했다.
"올해 정세는 작년과 달리 인민폐의 평가절상, 미국 부차대출위기 등 종합 효과는 방직업에 견디지 못하고 조정이 필수다"고 말했다.
비즈니스부 관계자는 그동안 방직 의상 수출환세율을 낮춰 무역흑자를 어느 정도 완화하는 데 대비해 기업의 생존 문제를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 관계자는 정책이 구체적으로 출범한 시간과 관련 부위의 최종 결정을 조정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기업이 연구 개발을 강화하여 필사적으로 싸우다
방직 기업의 양극화는 매우 심각하다.
2007년에는 여러 차례 조정을 거쳐 제품 부가가치가 높고 자기 브랜드, 산업 체인이 긴 기업이 견딜력이 더 강하다.
손회빈 측은 협회가 경사 정책을 쟁취하고 수출환세율도 기업의 조정과 업그레이드 완충 시간을 올릴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정책이 좋아도 기업은 브랜드, 과학 기술을 잡고 산업조정을 이뤄야 한다"고 말했다.
일부 사장은 기자에게 2003년부터 광동의 많은 로컬 기업들이 해외 무역이나 내판만 하지 않고 위험을 낮추기 위해 광둥 지역기업이 많다고 말했다.
방직 원단 판매를 예를 들어 많은 기업들은 매장을 통해 옷감을 제의공장에 판매하고 대외무역 수출도 하고, 절강, 우한, 온주 등 2급 원단 도매도 판매한다.
광동 방직 의류 기업은 20여 년 동안 발전하여 이미 원시적 축적을 완수하였으며, 자초적으로 자금이 충분하고, 정부는 줄곧 전형적으로 업그레이드, 순수한 저급 가공 무역업체는 이미 주삼각 (州) 를 이전으로 옮겼고, 절강코교는 몇 년 동안 방직 방면의 기세가 매우 맹렬하지만, 결국에는 자금이 충분하지 않으며, 비교적 많은 삼각채가 있다.
80%의 기업은 수출 위주로 수출 추세가 좋지 않으면 환율이 상승하면 많은 기업들이 부도할 수밖에 없다.
양광권은 지난해부터 100여만 원을 투입해 고품질 면 원단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올해 자미는 원단 판매가 많이 떨어지지만, 이 새 원단은 6월 매출이 연초 한 배로 늘었다.
현재 우리가 개발한 투자비용은 거의 판매 수입의 10% 를 차지하고 있으며, 연구 개발에 나서면 작은 대량 생산을 해야 하고, 10종의 새 샘플은 고객이 뽑히면 좋다.
이건 도박 같다."
방직 의상 수출 퇴세율이 높아 양은 기업적 차원에서 기업의 소화 비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고 당분간 스트레스를 줄일 수는 있지만 근본적인 대책은 아니다.
“방직업계의 근본적인 전환은 수출 수와 금액의 증가뿐만 아니라 방직제품의 가격을 어떻게 올리느냐를 봐야 한다.”
- 관련 읽기
- 유행화 | Rains 2019 새로운 가을 Layers 계열에 올리지 말고 발매
- 유행화 | AJ9 신발의 새로운 다채로운 반광 배색 시크한 내습, 솔 존재감~
- 유행화 | 범스x JD Sports 전신 연명 시리즈 슈즈는 현재 판매되고 있으며 럭셔리 흑금
- 유행화 | 아슬사 GEL-Nandi 360신발을 새롭게 밝고 노란색 배색이 풀려 기능은 여전하다
- 시각 도철 | 일조 Bape 2019 새로운 애완동물 세트 석방, 애완견 새 장난감~
- 패션 브랜드 | 패셔니스타 브랜드, 이 여장패는 개성 있는 패션쇼~
- 찬란한 장식계 | 알렉산더 맥쿤 2020 초봄 시리즈 LOOKBOOOK 감상~
- 유행화 | 신백륜 클래식 신발 997새'베이티드'배색 상가 발매, 현란하고 다채롭다
- 유행화 | 일조 Needles 2019 새로운 가을 겨울 신발 신발 이행 시리즈 석출, 비대칭 디자인
- 협회 동태 | EASTMAN 방문 중방용 연합, 제품 개발과 지속 가능한 영역 미래 협력 방향을 탐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