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 기업특보: 2억 호내기 올림픽 마케팅
정수파는 표마와 카파파를 가장 즐겨 보는 브랜드로 나중에는 아디다스와 나이키 재봉에서 패션 생활방식으로'블루바다'를 개척했다.
이녕과 안달 이후 특보도 후진을 도모하는 전략이다.
"10년 안에 다시는 없을 기회입니다."
상하이 위해로의 사계절 호텔 스위트룸에서 특보 (중국) 유한회사 총재 정수파가 이런 개막백을 통해 올림픽이 제공할 기회를 설명해 준다.
전날 밤, 그는 회사에서 초대한 스타들과 회식하고, 다음날 다시 언론과 만나 정장의 정수파에 피곤한 기색이 일었다.
그가 말한'천재난우'의 기회가 아니었다면, 이렇게 따뜻한 햇볕이 있는 겨울날 아침에 평복을 입고 소파에 기대어 여유롭게 복건우롱차를 마시고 있는 것 같다.
정수파와 만찬을 함께 하는 스타는 사정봉, 판웨이브, 채의림, 트와이너스 등을 포함한다.
이 젊은이들은 특별히 올림픽을 위해 홍보 블록버스터의 인기 스타 홍보를 위해 특별히 초청했다.
펩시콜라 올스타 가족에 이어 연예계에서 탄생한 가장 호화로운 광고 라인업이자 본토브랜드 최초로 자신에 속한 올스타그룹이다.
정수파는 구체적인 숫자를 밝히는 것을 거부했지만 추측만으로도 이 대가가 높아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수파가 만든 2억 위안의 올림픽 마케팅 계획의 일부였다.
2亿豪赌
정수파 는 조상 이 페르시아 만 에서 왔고 성 은 ‘ 알라틴 ’ 이라고 약칭하였다.
그러나 복건강 표준어를 말하는 운동화 기업은 아무리 봐도 먼 사막민족의 특징을 찾을 수 없는 유일한 상업의 천분과 불굴의 맞춤정신이다.
1987년 여름 17세의 정수파와 두 결배형제의 창업으로 1500위안의 삼흥 제화 공예 공장을 창업했다.
그때의 신발 공장 경영 과정은 간단하다: 먼저 시장에 가서 바느질과 기타 원자재를 구입하고 부근의 가정에 맡기고, 신발이 완성되면 공장은 문을 닫고 시장에 가서 판매한다.
현재 특보회사들은 이미 두 개의 신발 공장, 신발 바닥 공장 1개, 수놓기, 고주파, 인쇄, 복합, 모형 등 조립 분장, 직원 4000명을 넘어 국내 순위 3의 스포츠 브랜드가 되었다.
대리 훈련을 거쳐 이 중국 구두도천주 구두업의 상업회장은 많은 외국 브랜드가 중국에 들어가고, 많은 사람들이 외국 제품의 편안함이 우리보다 좋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해외 브랜드 70%~80%는 국내에서 생산한 것이다.
우리의 자주브랜드는 국제 시장에 진입하여 품질면은 완전히 통과할 수 있다.
우리도 자신의 브랜드로 해외 시장을 개척할 수 있다.
하지만 브랜드의 건설은 생산 능력, 공예의 향상과 전혀 다르다.
전자는 지식경제에 귀입하고 후자는 여전히 공업 제조 단계에 머물 수 있다.
정수파는 자연히 두 사람의 큰 도랑이 어디에 있는지 알고 있기 때문에 올림픽을 이용해 큰 도랑을 뛰어넘으면 자연히 그가 쌓아온 오랜 꿈이다.
"우리의 목표는 물론 세계의 브랜드가 되고 나이키는 40년 이 목표를 달성하고, 아디다스는 80년을 썼고, 우리가 더 빨리 갈 수 있다고 믿는다."
얼마 전 정수파의 동향 하문대 광고학과 주임 황합수설, 국내 기업들은 최근 몇 년 동안 국제시장에 진출하려고 국제브랜드가 되고 싶다며, 이를 위해, OEM, 외국건설공장, 해외 대리, 외국 기업과 브랜드 협력, 인수 등을 시도했다.
그러나 이 같은 방식의 주기가 너무 길어서 얻은 이윤이 비교적 낮고, 가장 빠른 방식은 국제적 중대한 스포츠 경기를 타고 올림픽의 동풍을 타야 한다.
사실 이 목표를 조속히 실현하기 위해 정수파는 2억 위안을 내놓고 올림픽 마케팅에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后来者的营销策略
올림픽 개념하에 중국 체육용품 시장이 거대한 상황극을 상연하고 있다.
올림픽 찬조를 받은 아디다스는 물론 리닝, 특보, 델혜, 361도까지 비슷한 상대들도 장외에서 같은 활주로에 뛰어올라 이 분야의 우위를 다투고 있다.
사실 올림픽 대박을 찍기 전에 특발적으로 출격했다.
‘특보호 올림픽 열차 ’, ‘경기장 택배 ’의 독점권, 당첨권, 2008년 올림픽 결승전 생중계 세트 광고 ’로 특발한 걸음걸이가 적지 않다.
올림픽 마케팅 이 떠들썩한 콘서트에서 정수파는 차별화 마케팅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신발 브랜드에서 마지막에 들어간 브랜드입니다. 늦은 사람은 더 열심히 하고 더 잘생겨야 합니다."
스포츠 브랜드는 스포츠 전문성을 강조하는 것과 달리 정수파는 유흥성, 생활성을 특징으로 강조했다.
"우리의 목표 고객은 대학생, 중학생입니다. 그들은 자신의 오락 아이돌이 있기 때문에 운동선수가 활동하는 것이 아니라 한정판 상품을 발행합니다."
현장에 있던 기자의 발에 신은 모든 신발을 겨냥한 뒤 정수파는 남자 기자의 발에 신은 바로 전문적인 슬리퍼를 신었다.
"운동화 생활화라는 예입니다. 활판을 신는 게 아니라는 걸 믿습니다. 우리가 지금 파는 운동화도 이렇게 됩니다. 당신이 사는 어떤 장소에 나타날 수 있을 것 같아요."
정수파는 표마와 카파파를 가장 즐겨 보는 브랜드로 나중에는 아디다스와 나이키 재봉에서 패션 생활방식으로'블루바다'를 개척했다.
이녕과 안달 이후 특보도 후진을 도모하는 전략이다.
- 관련 읽기
- 배합 자원 | 화학 섬유업 “ 115 ” 는 큰 수확을 거두었다
- 배합 자원 | 물 & Nbsp
- 배합 자원 | 푸젠 장악시: 금론의 생산량은 아시아 1위를 차지할 것이다
- 배합 자원 | 자원 전액 거래 & Nbsp
- 배합 자원 | 호주의 울 생산량이 안정되다
- 상장회사 | 부강 피 플라스틱: 국제적 카드에 의해 치켜세우다
- 배합 자원 | 인도 서부 면화 현물 가격 200 -300루피
- 전시회 뉴스 | 홍콩 미디어 초점 심천 물박회
- 전시회 뉴스 | 장춘을 보기 좋은 물박회 개발구 조직단 전시회
- 배합 자원 | 신강은 134단이 우박의 습격: 1만5만 묘의 면화 재해를 입었다
- 진섭 노을이 금배후 이야기: 아버지는 이를 악물고 운동화를 사셨다
- 중국 방직품 수출 환세: 파키스탄이 심각한 경쟁에 직면하게 되었다
- ‘ 닝파 제조 ’ 는 ‘ 금열쇠 ’ 의 팔을 융통성 있게 걸어갔다
- 캐시미어 거머리 남경 논검 정상 회의는 남경에서 순조롭게 폐막했다
- 단동누에의 누에의 누에고치의 길
- 경중 은 성공적 인 수상 누에업 에서 치부 의 새로운 길 을 탐색 하였다
- 8월 예비금 인상 예기 약화 완화
- 호드명: 인플레이션 위안화를 용인해서는 안 된다. 최소 1회로 10% 절상할 필요가 있다.
- 중국화 기획 세공 전형 수출화 업체 가 국내 시장 을 쟁탈 하기 시작했다
- 중국 방직 생산 향상 제품 품질 향상 이탈리아 방직 기계 최초 수입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