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면은 이미 강노의 밑이 떨어지기 어렵다?
지난 6월 중순 정면 주력 계약 충격 전기 고조 무효로 돌아왔다. 이와 함께 면화현품 가격이 계속 오르고, 선물과 현품과 현품의 가격을 뒷받침했다. 일면에서 고위급 면의 공급 편수편은 꾸준히 버틸 수 있으며, 한편 정부는 면가 조정 조치를 취하거나, 정면의 과도한 분위기를 지속적으로 압박하기 힘든 분위기다.
6 월 중순 정 면 주력 계약 충격 전기 하이라이트, 1101 계약이 3일 연속 흐려져 강노의 말과 같은 인상을 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면화 현물가격은 계속 상승하고 22일 내륙 표준급 면평균가를 대표하는 CNCotton B 지수는 17910위안 /톤으로 단오절전에 287위안 /톤, 톤 인상폭이 1.6% 올랐다. 현물의 부단히 고가와 선물 시세가 배척하였다. 국제면 시의 이공 내습 최근 국제 면시 이공 소식이 끊이지 않는다. 우선 최근 미면 수출 계약량은 시장 예상보다 낮다. 6월17일 USDA 는 6월 4일부터 10일 미국 면화 수출보고를 발표했으며 주간 선적 날짜는 2009 /2010년도 미국 육지 면정수출 계약량은 666만톤으로 전주 대비 53% 감소했다. 그 다음으로 6월 18일 인도 정부는 2010년 10월 1일부터 면화 수출 제한을 전면 해제해 수출 수와 3퍼센트의 수출관세를 포함한다고 밝혔다. 비공식 측은 2010 /2011년도 인도 면화 생산량이 사상 최고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신년도의 수출 공급량을 크게 늘릴 것으로 보인다. 최근에는 미국 기상 부처가 향후 한동안 미국 주요 면산구의 강수는 면화 성장에 유리할 것으로 예상하고 인도 기상부는 올해 인도의 계절풍 우량도 마찬가지로 면화성장을 예측할 것으로 보인다. 또 기술면에서 16일미 면 12월 계약에서 80센트 80센트를 올리지 못한 뒤 확대 하락해 고개를 돌리기 시작했다. 국가 조정이 높다. 면가 예상 증강
단오 명절 후에 ‘ 저축 ’ 이라는 소문이 끊이지 않는다.
소문이 사실과 상관없이 정부는 현재 고조된 면가의 밀접한 관심에 대해 의심할 여지가 없다.
현재 고면가 시대에는 대형 방직업체나 대처할 수 있지만 자금 실력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중소형 방직 기업은 어쩔 수 없다.
방직산업을 보호하는 목적으로 국내 목면 가격이 급등하지 않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현재 국내의 면화 공급이 긴장되고, 면상은 후장을 잘 보아 면화 자원이 있는 기업들이 솜을 가리고 팔면 판매가 농후하다.
국가가 조정 조치를 내놓을 수도 있다는 소문이 현물의 석매를 줄 수 없다면 방직 기업의 구매도 신중해지고 면화선물시장에서 많이 하는 분위기도 큰 영향을 받았다.
정부가 면가의 관심과 조정은 현재 정면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요인이다.
인민폐
환율 추가 변수
6월 19일 중국 인민은행은 인민폐 환율 형성 메커니즘의 개혁을 더욱 추진하고 인민폐 환율의 탄력을 증강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그동안 방직업계 관계자는 위안화가 1퍼센트 절상, 방직업계의 순이익은 1퍼센트 하락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방직 업계의 평균 이윤률은 3%-5%, 인민폐의 가치는'낙타의 마지막 벼'로 비유한다.
객관적으로 말하자면, 인민폐환의 재개는 중성적인 예안이며 인민폐의 가치와 같지 않지만, 이것은 중국 방직품의 수출 형세에 약간의 변수를 증가시켰다.
국내
면화
공업 재고 증가
면화 가격의 급부상을 대비해 후반용 면화를 보증하기 위해 방직업체들이 5월 구매 능력을 높여 재고량을 보충했다.
국가 면화시장 감측 시스템에 따르면 2010년 6월 초 전국 면화공업 재고 수준이 높아졌다.
6월 7일까지 추출 조사한 기업 면화 평균재고 사용 일수 39.6일, 전년 대비 36.8% 증가, 최근 3년 평균 재고보다 8.3% 증가했다.
단계적 보고가 완성됨에 따라 방직 기업이 원료 구매의 적극성이 약해졌다.
구매의향조사에 따르면 면화 구매를 준비하는 기업비율은 5월 77%에서 6월 68%로 낮춰 관망의 비율은 5월 23%가 6월 30%로 높았다.
종합적으로는 현재 면 시장은 여전히 멀티뉴스가 병존하고 있으며, 신면 상장까지 고등급 면 공급이 긴장되는 상황이 달라질 수 없다고 판단하고 있다. 이는 면화 현물 가격을 지속적으로 지탱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정기 시장은 면가 조정 조치나 예상이 현재 정면 시세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정면시세를 계속 압박하는 분위기, 정면은 강노의 말까지 떨어지기 어렵고, 원월계약이 최근 월계약보다 더 큰 것으로 보인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