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의 류 노점 현황 폭로
...에 있다회 룡 관성철 앞의 광장 에는 좌우 두 줄 100 미터 안 이 모두 큰 소리 로 외 치 는 노점 족 이다.주 예 는 얼굴 에 영리 하고 날 카 로 운 표정 과 달리 고요 한 분 위 기 를 더 했다.그녀의 노점 장 사 는 주로 여성 용 치마 와 반팔 티셔츠 인 데,그 중에서 순면 티 는 모두 한 벌 에 20 위안 이 고,원 피 스 는 한 벌 에 50 위안 이 며,기타 이다.쇼트 팬츠짧 은 치 마 는 모두 한 벌 에 25 원 입 니 다.주 예 는 말 을 잘 하지 않 는 사람 이다.그녀의 옷 은 모두 1 미터 높이 의 강철 선반 으로 걸 려 있 고 하나씩 붙 어 있다.그녀 는 옷걸이 옆 에 서 있 었 다.네가 그녀 를 볼 때 그녀 는 너 에 게 미 소 를 지 었 다.네가 가격 을 물 었 을 때 그녀 는 남방 여자 특유 의 부 드 러 운 목소리 로 너 에 게 한 벌 에 얼마 인지 알려 주 었 다.
기 자 는 그녀 와 이야기 하려 고 했 지만,늘 아무런 진전 이 없 었 다.이때 한 할머니 가 그녀의 아 이 를 안 고 왔 다.기 자 는 아이 가 예쁘다 고 칭찬 하고 나 서 야 눈 이 반 짝 거 리 며 이 아이 가 아버 지 를 닮 았 다 고 말 했다.이 어 주 예 는 말 문 을 열 었 다.
1982 년 생 의 기준 인'80 후'로 서 주 예 는 무슨 말 을 하고 무엇 을 하 는 사람 이다.24 살 에 결혼 하고 25 살 에 아 이 를 낳 았 으 며 28 살 때 아 이 는 유치원 에 다 니 기 시작 했다.몸 이 허약 해서 임신 3 개 월 만 에 회 사 를 그만 두 었 고 지금까지 4 년 동안 일자 리 를 찾 지 못 했다.그녀의 말 로 는 그녀 는 이미 사회 와 동 떨 어 졌 다.지금 아 이 는 유치원 에 다 니 고 시간 이 나 서 뒤 돌아 보 니 자신의 청춘 이 얼마 남지 않 았 다 는 것 을 알 게 되 었 다.그녀 는 자신 감 을 되 찾 고 싶 었 지만 어떻게 출근 해 야 할 지,어떤 반 에 갈 수 있 을 지,동료 들 과 어떻게 소통 해 야 할 지 몰 랐 다.회 룡 관 성철 옆 에 노점 을 차 리 는 사람들 이 늘 어 나 고 장사 가 잘 되 는 것 같다"며"청춘의 꼬리 를 잡 아 도 스스로 창업 할 수 있 겠 지?"그래서 그녀 는 팔 기 시작 했다.옷.라 는 생각 이 들 었 다.
그녀 에 게 보통 어느 경로 에서 물건 을 구입 하 느 냐 고 물 으 니 주 예 는 말 하 는 것 이 매우 태연 하 다.아 이 를 낳 은 후 오랫동안 무엇 을 할 까 생각 했다.좋 은 친구 가 가 게 를 하나 차 렸 는데,그 이름 은 대외무역 의 류 를 파 는 것 이 라 고 하 는데,사실은 모두 동물원,계란 원 에 가서 물건 을 주문 하 는 것 이지 만,장사 도 그런대로 괜찮다.주 예 도 하고 싶 었 지만 매일 새벽 4 시 에 일찍 일어나 서 물건 을 주문 해 야 했 어 요.너무 피곤 해서 그 생각 을 포 기 했 어 요.나중에 타 오 바 오 가 잘 나 가 는 것 을 보고 타 오 바 오 에서 쇼핑 몰 을 열 어 여장 을 팔 고 싶 었 습 니 다.그러나 상품 공급 원 을 찾 든 물류 와 가 게 를 관리 하 든 신경 을 써 야 했 습 니 다.이것 은 아 이 를 데 리 고 있 는 그녀 에 게 도 여력 이 부족 합 니 다.마침내 아이 가 유치원 에 다 닐 때 까지 매일 아침 7 시 에 아 이 를 보 내 고 돌아 오 면 모두 자신의 시간 이다.그래서 그녀 는 인터넷 에서 빈 둥 거리 기 시 작 했 고 가격 이 매우 저렴 하 며 디자인 도 예 쁜 여성복 을 많이 골 랐 다.
현재 인터넷 에서 의 류 를 파 는 가게 중 일 부 는 화물 무게 에 따라 물건 을 보 내 고 물건 을 많이 살 수록 택배 비가 높다.배 송 비 를 면제 해 주 는 가게 도 있다.주 예 는 수많은 가게 들 을 오 가 며 비교 했다.그녀의 말 에 따 르 면 노점 은 작은 장사 이기 때문에 여러 가지 측면 에서 고려 해 야 한다.택배 비가 비 싼 가 게 는 선택 하지 않 습 니 다.가격 이 비 싼 가 게 는 선택 하지 않 습 니 다.신용 이 낮은 가 게 는 선택 하지 않 습 니 다.평가 가 나 쁜 옷 은 고 르 지 않 는 다.주 예 는 여러 날 을 선별 해 야 많은 가게 에서 마음 에 드 는 상품 을 골 라 입고 할 수 있 었 다.옷 한 벌 을 팔 면 몇 위안 의 이윤 만 있 을 수 있 지만 주 예 는 박리다매 라 고 생각 하 며 마지막 수익 이 좋 을 지도 모른다.
오후 18 시 정각에 회 룡 관 성철 의 퇴근 러시아워 에 대량의 인파 가 성철 입구 에서 쏟 아 져 나 왔 다.필 자 는 주 예의 옆에서 20 여분 차이 가 나 지 않 았 다.수 십 명의 젊 은 여성 들 이 주 예의 노점 앞에서 옷 을 뒤 적 였 지만 이상 하 게 도 만 지고,비교 하고,찍 고,묻 고 나 서 아무 도 사지 않 았 다.주 예 는 어 쩔 수 없 이'노점 은 잘 안 팔 려 서 보 는 사람 이 많 고 사 는 사람 이 적다.어떤 사람 은 품질 이 나쁘다 고 싫어 하고,어떤 사람 은 비싸다 고 싫어한다.내 옷 이 이렇게 싸다 고 비 싸 다 니.게다가 노점 의 가장 큰 장점 은 싸 다 는 것 이다.20 원 을 받 고 품질 이 좋 은 것 도 사고 디자인 이 좋 은 옷 도 사고 싶다 는 것 은 어 불 성 설 이다.나 는 다른 사람 이 나 에 게 30 원 에 두 벌 에 팔 겠 느 냐 고 물 어 볼 까 봐 가장 두렵다."나 는 정말 그녀들 과 값 을 흥정 할 힘 이 없다.정말 한 벌 에 15 위안 이면 나 는 모두 손 해 를 볼 것 이다."
주 예 는 노점 복장 을 장기 적 으로 운영 하고 사업 으로 삼 을 생각 이 있 느 냐 는 질문 에"노점 을 차 리 는 것 은 사실 힘 들 고 도시 관 리 를 피해 햇볕 을 쬐 고 비 를 맞 아야 한다"고 쓴웃음 을 지 었 다.나 는 매번 물건 을 구입 할 때마다 감히 많이 들 이지 못 하 는데,팔 지 못 하면 손 해 를 볼 까 봐 두렵다.전에 몇 벌 더 들 어가 서 팔 리 지 않 으 면 집에 맡 겼 어 요.여름 이 곧 지나 갈 것 같 아 요.다 팔 리 지 않 으 면 손 해 를 보고 처리 할 까요?아니면 남 겨 두 고 입 을 까요?너 는 회 룡 관 성철 이 매일 이렇게 많은 사람들 이 드 나 드 는 것 을 보지 마라.그러나 진정 으로 내 옷 을 사 는 사람 은 많 지 않다.나 는 매일 아 기 를 배웅 하고 집에 가서 인터넷 으로 공급 원 을 찾 아야 한다.오후 3 시가 넘 으 면 와 야 한다.좋 은 노점 을 차지 해 야 하기 때문에 늦게 오 면 구석 에 몰 릴 수 밖 에 없다.저녁 7,8 시 에 야 노점 을 끝내 고 집에 돌아 와 서 아 이 를 돌 봐 야 하 니 정말 너무 피곤 하 다."이 물건 들 을 다 팔 았 는 지 더 이상 노점 을 차 리 는 것 을 고려 하지 않 을 것 이다."
마지막 으로 주 예 는 고 개 를 들 어 베 이 징 의 푸 르 지 않 은 하늘 을 보 았 다."나 는 아직 젊 으 니 이렇게 청춘 을 낭비 할 수 는 없고 안정 적 인 일자 리 를 찾 는 것 이 가장 현실 적 이다."
- 관련 읽기
- 시장 동향 | 재생 PET:"김 구 은 십"은 자 취 를 감 추 는 것 입 니까?아니면 연기 하 는 것 입 니까?
- 시장 특제 | 공 신 부 는 티타늄 다이 옥사 이 드 를 국가 전략 자원 비축 에 포함 시 키 거나
- 유명인 인터뷰 | 전문가 들 은 방직 의 류 전문 시장의 고 품질 발전의'6 대 손잡이'에 대해 말한다.
- 상장회사 | 국 투자 본(600061):상반기 순이익 증가 162.19%에서 6.04 억 위안
- 업종 주식 시장 | 중 은 벨벳 업(000982):상반기 순이익 은 전년 도 동기 대비 220%에서 2383 만 위안 으로 증가 했다.
- 업종 주식 시장 | 복 에너지 주식(600483):복 정 화력 발전소 공사 확장 프로젝트 가 심사 비준 을 받 았 다.
- 업종 주식 시장 | 강소성 햇빛(600220):반 년도 순이익 612.45 만 위안 이 적자 에서 흑자 로 돌 아 섰 다.
- 상장회사 | 가 흔 실크(002404):상반기 순이익 이 10.70%에서 6588.59 만 위안 으로 증가 했다.
- 상장회사 | *ST 캐 리[002072]:상반기 실적 흑자 에서 296.56 만원 적자 로 전환
- 재경 특집. | '빠 른 손'낫 갈 기:시가 가 1 조 4000 억 홍콩 달러 증발 하 는 곳 은 어디 입 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