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올림픽을 앞두고: 신중한 올림픽 마케팅전 (조도)

2012/7/27 10:43:00 18

런던 올림픽상가 세일하복

 


거리

런던 올림픽

회의가 시작된 지 4일도 되지 않아 전통 소매의 올림픽 판촉에 나서고 있다.


일반적으로 7월 7월은 전통 소매의 비수기인 만큼 특히 올해 소비 정세가 불온하지 않은 상황에서 4년 한때 올림픽은 얻기 어려운 상업기일 것이라는 것이다.

그러나 지난주 기자는 왕부정, 중관촌, 동직문, 앞문, 공주무덤 등 베이징 주요 상권을 방문했을 때 올림픽 판촉전이 아직 울리지 않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사실 전통 소매는 올림픽 상기를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올림픽 판촉에서 더욱 이성적으로 변해가고 있다.



뉴스 현장


런던 올림픽 개막은 지척에 있는데, 경성 백화점의 올림픽 냄새가 점점 짙어졌다.

이번 주화당, 물미 등 백화점의 올림픽 판촉이 시작되어 성성성성큼 개막되어 상품 특매에서 올림픽 경합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이 점점 상가에 올랐다.


일주일 전 올림픽 개막도 10여 일 남았을 때 각 대형 소매점 안에는 올림픽 원소: 슈퍼마켓과 백화점의 최근 한 편의 판촉이 끝나지 않았고 포스터에서도'올림픽'이라는 글자를 찾지 못하고 강생, 보결이, 이리 등 올림픽의 협력 파트너마저 병행하지 못했다.

올 여름에 가장 인기 있는 3D 텔레비전도 마트 매장에서 올림픽 판촉을 알리지 못했다.

뿐만 아니라 런던올림픽의 개막 날짜에 따라 소매점원 여러 명을 묻는 기자들은 “잘 모르겠다 ”고 말했다.


과거의 경험에 따라 대형 스포츠 경기를 즐기는 전통상인은 한 달 전부터 올림픽 세일 활동을 시작해야 하며, 소비자들도 올림픽 예열의 판촉 행사에서 올림픽을 맞이하는 데 익숙해졌다.

하지만 올해 전통 소매상은 시간을 맞추는 듯 올림픽 개막식 5일 안에 자신의 판촉판을 내놓았다.


올림픽 세일 전선이 단축되어 활동도 짧고 정교하게 변했다. 이윤율이 떨어지는 소매업에 있어서는 생산출산 대비를 높이는 가장 좋은 판촉 방식이다.

전통 소매의 올림픽 판촉이 이성에 몰리고 있다.


올림픽 세일'릴레이 '하복 할인


7월 하순, 각 사업가들의 여름 할인 행사가 뜨겁게 진행되고 있다.

금융 긴축, 생활비용이 상승한 올해는 이런 할인 시즌이 특히 소비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주 기자는 신중 쇼핑몰에서, 각 브랜드의 것을 보았다.

여름옷

어느 정도 할인을 했는데, 많은 국산 브랜드들이 전체 3절까지 선보였다.

"신상 할인 많이 하고 있는데, 지금 사는 게 제일 잘 어울려요. 여름엔 두 달 정도 더 있어요."

소비자 한 명.


쇼핑센터에서는 아직 올림픽 세일 행사가 진행되지 않았지만 하복 세일이 추진돼 백화점 내 인파가 짜여져 있다.


매년 7월 하순에는 복장, 신발, 여름 세일 시기에 런던올림픽이 7월 28일 개막해 여름철 세일을 만났다.

이에 대해 업계 인사들은 세일 시즌은 소매업이 매년 규율적인 현상으로, 소매업체들은 굳이 ‘조절 ’에 신경을 쓰지 않아도 많은 객류를 끌어들이고 있다고 본다.

이때 하복 할인 작용이 비슷한 수준으로 발휘됐을 때, 소매상들은 올림픽 판촉'이라는 바둑알을 정확하게 던지면 반공배가 될 것이다.


올해 소매상들의 올림픽 판촉이 반박자를 늦추고 개막식 10일 전에는 여전히 올림픽의 기운을 얻기 어렵다고 한다.

사실 올해 올림픽 판촉'틈 없는 '하복 할인, 정말 교묘하고 절약하는 판촉 방식이다.


문화 판촉과 이미지를 중시하다


간단한 상품의 이윤 양보 판촉에 대해 소매상가가 올림픽을 빌려 기업 이미지를 높이기를 바란다.

따라서 올림픽 문화를 통해 기업 문화를 보급해 많은 소매업체들이 중시하는 마케팅 방식이 됐다.


기자가 첫 번째 대협곡 쇼핑센터를 방문할 때 이 백화점은 ‘내가 올림픽을 사랑한다 ’ 시리즈 문화행사를 열고 있으며, 이 상점 4층 중정 내에 진행된 올림픽 포스터 전시회가 많은 소비자들이 사진을 찍는 것을 보고 있다.

백화점 관계자는 포스터 전시회를 1896 -2004년 역대 하계 올림픽 포스터를 소개했다.


"올림픽 포스터는 역대 올림픽 개최국이 가장 중시하는 것이다.

문화 전파

프로젝트 중 하나도 전국 및 세계 각지에 올림픽 정신과 이념을 전파하는 형식이다.

백화점도 자신의 직책을 다해 올림픽 정신을 사회 대중에게 가져다 주어야 한다.

이 백화점 책임자는 표시했다.

이달 27일 -29일 첫 번째 대협곡은 올림픽을 주제로 하는 환경 공익 행사를 개최할 것으로 알려졌다.


대규모 집중적인 상품 판촉을 앞두고 월마트도 코카콜라 회사를 손잡고 클래식 올림픽 횃불전을 펼쳤다.

이번 투어는 월마트가 전국의 매장에서 두 달 동안 두 달 동안 펼쳐졌다.

월마트 중국 수석 운영관 코준현은 사실상 월마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상이 한층 더 진입할 수 있었고, 그는 올림픽 횃불 전시가 소비자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남기기를 바란다.


올림픽 판촉은 더 이상 ‘ 구명볏짚 ’ 이 아니다


4 년 전 베이징 올림픽은 소비자들에게 전민올림픽 중독을 과시시켰다.

올림픽 이후 국제적인 경기가 잇달아 베이징, 베이징 주민들의 식견도 많아졌다.

이런 상황에서 베이징 소비자들은 올림픽에 대해 이미 해처럼 열광적이지 않고 이성과 평온한 추세다.


전통 소매업에 대해 4년 1회 올림픽은 모처럼 판촉 기회지만, 전자상들의 충격과 소매 비용이 상승하는 압력을 겪고, 전통소매는 올림픽 판촉이 업그레이드된 실적에 큰 도움이 되지 않았다.

장시간 올림픽 세일은 반드시 더 많은 인력, 물력 비용에 걸쳐 세밀하게 살기 시작하는 전통 상인들이 돈을 칼에 써야 한다.


또 올해 올림픽 성화 봉화가 중국, 중국, 중국, 올림픽 영군 인물의 결실, 올림픽 스폰서들이 조세 홍보를 적게 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는 분석이 나왔다.


업계 인사들은 국경일, 설날 등 명절에 비해 전통 소매 평상시의 세일이 더 많은 것은 협찬 업체가 발기됐다.

베이징 올림픽에서 대규모의 민족 브랜드는 국문, 런던으로 나아가지 않았다. 이번 올림픽에서 중국인들의 친숙한 스폰서는 코카콜라, 보결 등 몇 개의 브랜드만 남아 있다. 이 브랜드는 평소에는 각기 업계의 ‘두머리 ’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큰 동력과 꽃무늬가 올림픽 마케팅을 하지 않았다.


 


 

  • 관련 읽기

비치웨어 의 새 시대 조류 에 이군 이 돌기 시작했다

시장 연구
|
2012/7/27 10:06:00
10

2012 중국 구두업 도로는 우여곡절

시장 연구
|
2012/7/27 9:23:00
12

浙江上半年外贸进出口负增长 转型还是坚守?

시장 연구
|
2012/7/13 8:35:00
30

청도 현대 산업원은 ‘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 로 산업 발전을 촉구한다

시장 연구
|
2012/6/12 8:04:00
27

국내 면 방직 상장 회사 발전 현황

시장 연구
|
2012/6/11 11:51:00
65
다음 문장을 읽다

후젤리나 시범일과 달콤한 복장 코디가 여름철 풍채를 뽐냈다.

리야 브랜드 의상 모델로 알려진 후지나는 일과 달콤한 모습을 드러냈다.오늘은 작은 편집을 따라 그녀의 달콤한 코디를 배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