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업 체 의 데이터 조작, 허위 선전, 품질 문 제 를 조속히 규범화 해 야 한다.
이 글 의 핵심 관점
1. 생방송 전자상거래 의 발전 이 전환점 에 이 르 지 못 하면 고속 성장 세 를 계속 유지 할 것 이다.
2. 공급 체인 능력 은 앵 커 의 생사 를 결정 하 는 관건 적 인 요소 로 브랜드 를 끌 어 올 리 지 못 하고 가격 을 낮 추 는 앵 커 가 신속히 도태 된다.
3. 방송 업 체 의 성장 속도 가 너무 빠 르 고 데이터 조작, 허위 홍보, 품질 문제 등 을 조속히 규범화 시 켜 야 한다.
"일어나! 일어나! 오늘 밤 이 잠 은 못 자고, 몇 백 위안 만 자 면 없어 져!"
'인간 알 람' 이 가 기의 촉 구 에 억 대의 네티즌 이 생방송 전 주문 을 받 고 물건 을 빼 앗 고 있다.올해 쌍 십일 의 개막 이 이렇게 흥 청 거 릴 줄 은 아무 도 생각 하지 못 했다.
타 오 바 오 생방송 차 트 에 따 르 면 10 월 20 일부 터 10 월 21 일 까지 새벽 생방송 에서 이 가 기 는 1 억 62 만 명, 비 아 는 1 억 4800 만 명의 누적 조회 수 를 기록 했다.매출 액 은 총 70 억 원 으로 국경절 전국 영화 박스 오피스 (39.52 억 원) 의 2 배 가까이 된다.
이 역시 수 개 월 동안 이 가 기 는 생방송 데이터 에서 * * * 는 웨 이 아 를 제 치고 '쌍 십일' 예매 첫날 인 '최 강 알 바 생' 이 되 었 다.
이 가 기 는 병 으로 결 방, 보조 솔로, 한물 간 의혹 을 겪 은 뒤 생방송 으로 '형' 을 가 진 실력 을 다시 한 번 입증 했다.생방송 전자상거래 의 발전 이 아직 멀 었 음 을 보 여 준다.
1 조 시장의 전환점 이 아직 오지 않 았 다.
2016 년 생 중계 원년 으로 불 리 는 이 가 기 는 올 한 해 동안 뷰 티 아나운서 로 계약 을 맺 었 다.
타 오 바 오 가 생방송 으로 물건 을 가 져 오 는 것 에 대한 탐색 도 1 년 전부터 시작 됐다."2016 - 2018 년 에 타 오 바 오 생방송 이 추진 한 거래액 의 증가 속 도 는 150% 이상 이 었 다. 그러나 예전 의 절대적 인 거래 규 모 는 상대 적 으로 작 았 을 뿐 자본 시장 과 소비자 들 의 폭 넓 은 관심 을 받 지 못 했다."타 오 바 오 생방송 MCN 운영 책임자 이명 소개.
2019 년 에 생방송 상품 이 각 플랫폼 에서 전면적으로 폭발 했다.'양 초 다 강' 의 앵 커 생태 권 이 점차적으로 구축 되면 서 웨 이 아 는 타 오 바 오 플랫폼 에서 * * * * 의 앵 커 가 되 었 고 이 가 기 는 소 리 를 내 는 짧 은 동 영상 을 통 해 신속하게 나 왔 다.
2020 년 의 전염병 상황 은 생방송 업 체 를 더욱 광풍 으로 몰 아 넣 었 다.아이 리 컨설팅 조사 보고서 에 따 르 면 전염병 발생 시 인터넷 생방송 사용자 규모 가 급증 하고 있 으 며, 3 명 에 가 까 운 응답자 들 이 거의 매일 휴대 전 화 를 시청 하고 있 는 것 으로 나 타 났 다.
학 건 빈 알 리 연구원 산업 연구 센터 장 은 생방송 전자상거래 의 가치 원천 이 세 가지 라 고 주장 했다.
우선 규모 효율 에 있다.예전 에 전자상거래 의 판 매 는 파편 화 되 었 는데 지금 은 생방송 에서 몇 분 동안 수백 만 개의 판 매 량 이 발생 할 것 이다. 이런 규모 의 효과 에 따라 원 가 는 반드시 낮 아 질 것 이다.
그 다음은 중개 화 에 있다.원래 의 산업 체인 온라인 에서 다단 계 가격 인상 분 양 을 거 쳐 지금 은 생방송 을 통 해 상품 을 소비자 에 게 직접 전달 하고 중간 경 로 를 압축 시 켜 사용 자 는 저렴 한 복 지 를 누 릴 수 있다.
마지막 으로 서비스 프리미엄 이다.온라인 상에 서 이 가 기 는 한 번 에 한 명의 고객 에 게 서 비 스 를 받 을 수 있 지만, 온라인 방송 에 서 는 수백 만 명, 수천 만 명 을 넘 을 수 있다.이 과정 에서 사람들 은 실제 적 으로 모두 적은 비용 으로 고급 서 비 스 를 누리 고 있다.
쿠폰 수령, 전체 50% 할인, 만 감 활동 부터 암 호 보너스, 파티 PK, 고양 이 를 키 우 는 업 그 레이 드 까지 최근 몇 년 동안 전자상거래 플랫폼 의 '권법' 이 점점 많아 지고 있다.한편, 이 가 기 는 소비자 들 의 친구 역할 을 맡 았 다. 그들 은 너 를 위해 시 도 를 하고 가격 을 흥정 하 며 사재 기 를 해서 사람들 에 게 계산 하 는 시간 을 줄 이 라 고 일 깨 워 주 었 다.
"이 가 기 는 우리 에 게 어떻게 사 는 것 이 가장 수지 가 맞 는 지 알려 줄 것 이다."많은 누리 꾼 들 이 졸고 밤 을 새 우 며 이 가 기 를 생방송 앞 까지 지 켜 야 하 는 중요 한 이유 다.
이 씨 는 얼마 전 까지 만 해도 여러 가지 이유 로 의혹 에 휩 싸 였 다.
한편 으로 는 데이터 가 과 분 된 것 이다.올해 들 어 직장 에 다 니 는 그 는 생방송 횟수, 관람 인원수 등 데이터 에서 모두 웨 이 아 보다 못 했 고 신체 적 인 상황 이 자주 발생 해서 여러 번 결 방 했 습 니 다.
한편 으로 는 부정적인 소식 에 시 달 리 며 게 스 트 이름 을 잘못 부 르 고 팬 에 붙 지 않 는 생방송 '리 메 이 크', 조수 부 펑 이 솔로 로 노래 를 부 르 며 쇠 기 를 부 르 는 목소리 가 끊 이지 않 는 다.
이와 함께 전염병 발생 이후 사람들의 생활 이 점차 정상 궤도 에 오 르 면서 생방송 에 대한 관심 도 떨 어 지기 시작 했다.게다가 실시 간 검색 어 에 오 르 내 리 는 스타 생방송 차량 전복 사건 까지 겹 치면 서 생방송 업 체 들 의 폭발 이 '짧 은 순간 에 만 나타 나 는 것' 이 아니 냐 는 의혹 이 제기 되 고 있다.
이 가 기 는 현재 '쌍 십일' 예매 첫날 의 전적 으로 자신 들 의 '일 형' 실력 을 입증 하 며 활동 의 시작 에 그 쳤 다.
"현재 전자상거래 생방송 업계 의 발전 은 아직 업계 의 전환점 단계 에 이 르 지 못 하고 있다."이 명 은 "2019 년 티몰 쌍 십일 의 거래액 은 2635 억 위안 이 었 다. 그 중에서 타 오 바 오 가 생방송 으로 이 끌 어 온 거래액 은 200 억 위안 이 안 되 고 비율 은 7% 에 불과 했다. 그래서 생방송 전자상거래 가 아직도 큰 발전 공간 을 가지 고 있다" 고 말 했다.
비 마 이 웨 이와 알 리 연구원 이 공동으로 발표 한 보고서 에 따 르 면 2020 년 에 생방송 전자상거래 의 전체 규 모 는 1 조 5000 억 위안 에 달 하고 고속 성장 세 를 유지 하 며 2021 년 에 2 조 위안 가까이 확 대 될 것 이 라 고 밝 혔 다.
인화물 에서 인화물 인도 인 에 이 르 기 까지
각 플랫폼 에서 데이터 에 대한 쟁탈 이 본 격화 되면 서 생방송 전자상거래 의 화물 보유 논리 도 미묘 한 변화 가 발생 하기 시작 했다.
생방송 전자상거래 가 전통 적 인 전자상거래 에 비해 가장 큰 장점 은 링크 가 짧 고 전 환 률 이 높다 는 데 있다. 그러나 결국은 앵 커 도 업 체 와 소비자 간 의 '중개업 체' 이기 때문에 이 링크 는 아직도 단축 할 수 있 는 공간 이 있다.
타 오 바 오 가 메 인 방송 을 지원 하 는 것 에서 업 체 의 자체 방송 을 유도 하 는 것 으로 눈 에 띄 는 추세 다.
업 체 자체 방송 은 현재 타 오 바 오 생방송 의 버팀목 이자 타 오 바 오 만 의 생방송 생태 이다.점점 더 많은 업 체 들 이 생방송 이 판 매 량 증 가 를 이 끌 어 갈 수 있다 는 것 을 깨 닫 고 생방송 을 시도 하기 시작 했다.
"전염병 상황 은 사실 이 과정 을 가속 화 시 켰 다. 우 리 는 예전 에 전자상거래 가 생방송 하 는 업계 에 적합 하지 않 을 것 이 라 고 생각 했 었 다. 특히 3C 디지털 과 같은 대표 적 인 업 종 은 올해 전자상거래 생방송 의 성장 이 매우 빨 랐 다."이 명 은 "상가 가 우리 에 게 매우 중요 한 폭발 점 이 될 것" 이 라 고 말 했다.
이 트랙 에서 현재 타 오 바 오 는 많이 맞 추 는 것 이 아니 라 음 이탈 과 빠 른 손 을 떨 고 있다.
빠 른 손 으로 2018 년 부터 전기 상 거래 를 시 작 했 고 2019 년 거래액 은 350 억 위안 을 넘 었 으 며 2020 년 의 목 표 는 2500 억 위안 이다.'잘 나 가 는 형님' 신 바 는 6500 만 명 이 넘 는 팬 을 보유 하고 있 으 며, 2019 년 생 중계 화물 총 거래액 은 133 억 위안 에 달한다.
맞 춤 형 공급 체인 체 계 는 높 은 판 매 량 의 중요 한 버팀목 이다.신 바 는 항상 우수한 공급 사슬 을 가 져 야만 양질 의 생방송 전자상거래 콘 텐 츠 를 지탱 할 수 있다 고 강조 한다. "좋 은 물건 이 없 으 면 사람 을 데려 올 수 없고, 물건 이 무엇 보다 중요 하 다" 고 말 했다.
소 리 를 내 는 방송 업 체 는 시작 이 늦 지만 성장 이 빠르다.특히 올 해 는 전염병 발생 직후 나영 호, 왕 쭈 란, 진 혁 등 스타 카페 에 잇달아 계약 을 맺 고 생 중계 로 물품 을 가 져 오 면서 신인 입 주 를 위 한 정책 을 펴 고 있다.
음 이탈 의 추천 체 제 는 '화물 취급자' 의 특징 을 더욱 돋 보이 게 한다.사용자 가 어떤 상품 을 검색 할 때 털 음 은 같은 상품 을 판매 하 는 생방송 으로 사용자 에 게 '화물 비교 3 개' 를 제공 합 니 다.품질 이 좋 지 않 고 가격 이 저렴 하지 않 으 면 사용자 에 게 쉽게 패스 된다.
이 를 통 해 알 수 있 듯 이 생방송 과 화물 은 결국 '화물' 에 공 을 들 여야 한다.공급 체인 능력 은 앵 커 의 생사 를 결정 하 는 관건 적 인 요소 가 되 고 충분 한 브랜드 와 충분 한 가격 을 받 지 못 하면 치열 한 경쟁 에서 질 것 이다.
이것 도 리 쟈 치 와 웨 이 아가 제품 선택 에 있어 매우 엄격 하고 가격 면 에서 아주 적은 돈 이라도 비교 해 야 하 는 이유 이다.이 가 기 스 태 프 는 "100 인 규모 의 흠 잡 는 팀 이 있다" 며 "100 개 제품 중 5% 정도 만 남는다" 고 밝 힌 바 있다.이 가 기 는 "할 거 면 해 야 지. 안 할 거 면 쌍 십일 하지 말 라" 며 생방송 중 브랜드 에 도 함 성 을 질 렀 다.
투 원: 시 나 웨 이 보 @ 이 부기 오 스 틴
그러나 가격 이 너무 낮 아 업 체 의 이윤 공간 을 차지 하고 브랜드 와 아나운서 의 갈등 이 끊 이지 않 고 있다.이 가 기 는 이날 접속 료 가 15 만 원 으로 20% 로 나 뉘 어 이 가 기 를 5 번 이나 손 해 를 봤 고, 쌍 십일 은 이날 50 만 원 을 밑 졌 다 고 밝 힌 바 있다.
물 좀 짜 야 겠 다.
많은 제3자 기구 들 이 리 쟈 치 와 웨 이 야 의 생방송 데이터 에 대한 통계 구 조 는 결과 와 다 르 지만 대체적으로 30 억 위안 을 넘 었 고 관람 인원수 가 모두 3 억 위안 에 달 했다.하지만 이 수치 에 대해 서 는 의문 이 제기 되 고 있다.
이 는 두 사람의 방송 을 총 3 억 명 이 시청 한 다 는 의미 가 아니다.데이터 가 무 겁 지 않 고 누적 관람 횟수 가 집계 되 기 때문에 많은 소비자 들 이 두 개의 생방송 에서 왔다갔다 하 며 매번 에 생방송 에 들 어 갈 때마다 한 번 의 시청 으로 계산 되 기 때문에 실제 시청 자 는 추산 하기 어렵다.
이 성동 전자상거래 업계 분석가 들 의 눈 에는 아나운서 들 의 매출 액 도 크게 떨 어 진 것 으로 나 타 났 다.대부분의 아나운서 들 이 공식 전 보 를 보 낼 때 모두 주문 금액 을 제시 하기 때문에 실제 지급 금액 과 최종 완성 주문 이 그리 많 지 않다.각 플랫폼 에 공 개 된 GMV 수치 중 약 30% 의 미 지급 주문, 10% 의 반품 주문 과 10% 의 도장 이 있 습 니 다.
그 는 리 쟈 치 와 웨 이 야 라 도 실제 데 이 터 는 금액 의 67% 만 밝 힐 수 있다 고 주장 했다.이 는 비교적 높 은 편 일 것 이다. 왜냐하면 많은 아나운서 들 이 갱 내 비 를 올 리 기 위해 사람 을 찾 아 계산 서 를 작성 하 는 것 은 완전한 데이터 조작 이기 때문이다.
그 밖 에 품질 문제, 허위 홍보, 물품 불 균형, 경품 불 이행 등 도 생방송 전자상거래 가 가장 많이 지적 을 받 는 문제 이다.
이 가 기 는 지난해 9 월 '양 청 게' 를 '양 청 호 게' 로 홍보 했다 는 이유 로 허위 홍보 의혹 을 받 았 다.스튜디오 가 설명 과 사과 의 뜻 을 밝 혔 음 에 도 불구 하고 적지 않 은 부정 적 영향 을 미 쳤 다.
올해 '쌍 십일' 예매 행사 에서 이 가 기 는 또 한 번 대형 화장품 을 판매 하 는 경로 가 바 르 지 않다 는 지적 을 받 았 다.같은 제품 인 만큼 이 가 기 는 생방송 에서 789 위안 에 판매 되 고 웨 이 아 생방송 에서 1080 위안 과 는 291 위안 차이 가 납 니 다.대부분의 플랫폼 과 아나운서 가 판매 하 는 동일 상품 의 가격 은 이것 보다 훨씬 높다.
해당 브랜드 공식 플래그 십 스토어 고객 지원 을 접 한 네티즌 들 은 "이 가 기 는 생방송 으로 활동 하지 않 았 다" 는 답변 을 받 았 다.이 가 기 를 위 한 생방송 공급 은 사실상 모 해 타 오 웹 사이트 로 브랜드 공식 이 아니다.
생방송 전자상거래 의 성장 속도 가 너무 빨 라 관리 규범 을 보완 해 야 한다.
10 월 20 일 에 국가 시장 감독 총 국 은 을 발표 했다.그 중에서 '인터넷 소 셜 네트워크 서비스, 인터넷 생방송 등 다른 인터넷 서비스 제공 자가 일정한 조건 을 만족 시 킬 때 법 에 따라 인터넷 거래 플랫폼 경영 자의 책임 을 이행 해 야 한다' 고 명 시 했 고 '인터넷 생방송 서비스 제공 자 는 인터넷 생방송 을 이용 하여 실시 하 는 인터넷 거래 활동 에 재생 기능 을 제공 해 야 한다' 고 규정 했다.
"생방송 전자상거래 가 계속 뜨 거 워 지면 서 더욱 엄격 한 감독 관 리 를 포함 시 키 는 것 은 예견 할 수 있 습 니 다."이에 대해 왕 경 사 전자상거래 연구 센터 특약 연구원, 베 이 징 잉 커 (항 저 우) 로 펌 의 지분 고급 파트너 인 황 웨 이 변호사 가 밝 혔 다.
감독 관리의 엄격 한 요 구 는 어느 정도 에 전체 업계 의 우승 열 패 를 격화 시 킬 것 이다."두부 앵 커 는 전문 팀 의 보조 로 인해 전체적인 감독 환경 에 잘 적응 할 수 있 고 실력 이 강하 지 않 으 며 제품 판매 의 질 이 서로 다른 일부 앵 커 는 시장 도태 에 직면 할 수 있다."
결어.
현재 생방송 분야 의 마 태 효과 가 심각 하고 2% 의 헤드 아나운서 가 80% 에 가 까 운 시장 점유 율 을 차지 하고 있다.
'쌍 십일' 예매 첫날 차 트 에서 3 위 를 차지 한 타 오 바 오 앵 커 설 리 는 이미 매출, 관람 인원수, 팬 수량 등 데이터 지표 에서 웨 이 아, 이 쟈 치 에 의 해 격 차 를 벌 렸 고 더 이상 의 앵 커 는 말 할 것 도 없다.
두부 앵 커 는 이미 물품 을 가 져 오 는 것 을 넘 어 섰 고, 그들 자신 도 이미 하나의 브랜드 가 되 었 다.
이 가 기 는 이미 완벽 한 일기, 화 씨 등 국산품 메 이 크 업 브랜드 와 깊이 있 게 연결 해 다양한 콜라 보 레이 션 제품 을 개발 했다.웨 이 아 는 예능 에 나 가 공익 을 위해 농 사 를 돕 고 자신의 영향력 을 확대 하 느 라 바쁘다.신 바 는 더 많은 정력 을 공급 체인 에 두 고 선후 로 '신 유 지 엄 선' 과 '신 선 공급 체인 플랫폼' 에 올 렸 다.
1 조 규모 의 생방송 전자상거래 산업 체인 에서 그들 은 더 이상 아르바이트 하 는 사람 이 되 는 것 을 달가워 하지 않 는 다.
- 관련 읽기
- 패션 메이크업 | 캐나다 거위 X Y / PROJECT 새 연명 별 주 시리즈 감상
- 수장 방송 | 科技守护健康 创新领动时尚——铜牛科技时尚职业装全新亮相2020北京时装周
- 운동화 | 레이 커 AJ 3 블랙 퍼 플 배색 'Court Purple' 신발 스타일 감상
- 운동화 | NASA X 아 디 다스 연명 울 트 라 부 스 트 2020 신발 미리 보기 ~
- 허튼소리를 하다 | 뉴 발 렌 타인 엑스 퍼 블 릭 스 쿨 의 새로운 콜라 보 레이 션 327 슈 즈 가 공개 됐다.
- 여성화 | 리 보 X 의 새로운 콤비네이션 슈 즈 가 등장 하고 복고 판 타지 가 겸비 되 었 다.
- 운동화 | 블랙 레 드 무스 탕 AJ 1 High Zoom 슈 즈 가 해외 시장 에 진출 할 예정 이 라 고 하 니 분위기 가 고혹 적 입 니 다 ~
- 캐주얼 슈즈 | 뉴 베 른 991 새로운 6 색 스 티 치 슈 즈 로 발 매 돼 볼 륨 감 이 물씬!
- 운동화 | Frame Skate 연명 SB Dunk "Habibi" 더 블 훅 슈 즈 가 발표 되 어 시카고 와 흡사 합 니 다.
- 기업 전시 방송 | 품질 신 직 성 | 사 야 여성복, 라 오 뜨 생 중계 3 가 만 들 기
- 혜 총 그룹 경장 전면 전환 가속 화
- 타 오 바 오 특가 판 과 많이 싸 우 는 소비자 들 은 이익 을 얻는다.
- 나이 키 엑스 WACKO MARIA 콜라 보 레이 션 제품 감상
- 캐나다 거위 X Y / PROJECT 새 연명 별 주 시리즈 감상
- 과학 기술 수호 건강 혁신 선도 패션 - 동우 테 크 놀 로 지 패션 직업 복 새롭게 2020 베 이 징 패션 위 크
- 레이 커 AJ 3 블랙 퍼 플 배색 'Court Purple' 신발 스타일 감상
- NASA X 아 디 다스 연명 울 트 라 부 스 트 2020 신발 미리 보기 ~
- 뉴 발 렌 타인 엑스 퍼 블 릭 스 쿨 의 새로운 콜라 보 레이 션 327 슈 즈 가 공개 됐다.
- 리 보 X 의 새로운 콤비네이션 슈 즈 가 등장 하고 복고 판 타지 가 겸비 되 었 다.
- 블랙 레 드 무스 탕 AJ 1 High Zoom 슈 즈 가 해외 시장 에 진출 할 예정 이 라 고 하 니 분위기 가 고혹 적 입 니 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