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전도 단말기: 텔레비전 패 널 과 칩 "합동 춤"
2020 년 하반기 이후 패 널 업 계 는 10 년 만 에 가격 인상 주 기 를 열 었 다.2021 년 1 분기 에 접어 들 면서 상승 곡선 은 여전히 강 세 를 보이 고 있 으 며, 상승 세 는 2 분기 까지 이 어 질 전망 이다.
Trend Force 의 최신 조사 에 따 르 면 TV 패 널 가격 은 작년 6 월 부터 지금까지 계속 오 르 고 있다. 게다가 기계 조립 에 사 용 된 IC 제로 부품 도 정원 공장 의 생산 능력 에 밀 려 공급 이 빠듯 하고 가격 은 계속 오 르 고 있 으 며 이 중 지표 사이즈 인 32 인치 의 가격 인상 폭 은 134% 에 달한다.
이것 은 다 중 요소 가 중첩 한 결과 이다. 전염병 상황 에서 텔레비전의 수요 가 왕성 하지만 주로 텔레비전 을 제공 하 는 액정 스크린 의 생산 능력 이 부족 하 다. 게다가 칩 부품 의 부족 으로 인해 패 널 가격 이 더욱 급등 하고 텔레비전 브랜드 의 순 이익률 에 도 영향 을 미친다.
소리 가 들 리 는 상황 에서 전염병 상황, 물류, 코어 부족 은 모두 불확실 한 변화 가 존재 하고 패 널 업 체 와 단말기 브랜드 업 체 의 공급 체인 관리 능력 도 시험 하고 있다.
칩 부족 심화 패 널 가격 인상
우선 수요 측면 에서 볼 때 원 격 사무, 온라인 생활, 경기 수요 가 지속 적 으로 증가 함 에 따라 기계 시장 은 성장 할 것 이다.
Trend Force 의 중국 컨설팅 데이터 에 따 르 면 2021 년 에 전 세계 텔레비전 출하 량 은 2.23 억 대 에 달 하고 해마다 3.1% 성장 할 것 이 라 고 예측 했다. 전체 시장 상황 은 작년 의 주택 경제 효과 가 이 끌 었 던 인 기 를 이 어 갈 뿐만 아니 라 신 흥 국가의 수요 도 점점 성장 할 것 이다.이 밖 에 2020 년 유럽 컵 축구 대회 와 도 쿄 올림픽 이 올 여름 까지 연 기 될 것 이 며, 현장 관람 여부 와 상 관 없 이 텔레비전의 수요 상승 에 도 도움 이 될 것 이다.
그 다음 에 공급 측면 을 보면 현재 텔레비전의 스크린 은 주로 LCD (액정) 화면 인 데 2021 년 에 액정 스크린 의 생산 능력 이 제한 되 었 다. 한편 으로 는 삼 성, LG 가 점차적으로 액정 시장 에서 퇴출 되 었 고 다른 한편 으로 는 현재 국내의 일부 생산 라인 이 아직도 언덕 을 오 르 고 생산 능력 의 공급 은 시간 이 필요 하 다.
이와 함께 상류 칩 부품 의 결함 이 현재 완화 되 지 않 아 패 널 상승폭 의 증가 도 심화 되 고 있다.
Trend Force 집 방 컨설팅 분석가 인 엽 벽 순 은 21 세기 경제 보도 기자 에 게 "TV 패 널 에 부품 이 부족 한 것 은 구동 IC 외 에 TCON 도 포함 된다" 고 말 했다.현재 로 서 는 단말기 의 수요 가 매우 높 지만, 현재 웨이퍼 생산 능력 과 테스트 생산 능력 이 매우 부족 하 다. 수요 가 만족 되 지 못 하 는 상황 에서 고객 이 대폭 으로 화물 을 끌 어 와 공급 과 수요 의 부족 을 초래한다.
앞서 복수 의 분석가 들 은 반도체 상류 핵심 부품 의 생산 능력 부족 으로 올해 TV 패 널 공급 에 도 영향 을 미 쳤 다 고 기자 들 에 게 지적 했다. 드라이버 IC, 유리 기 판 은 모두 8 인치 웨이퍼 생산 능력 부족 으로 인 한 제한 을 받 았 고, 게다가 NEG 공장 은 예상 치 못 한 정전 으로 1 분기 에 도 부족 함 이 계 속 될 것 이 라 고 덧 붙 였 다.
OLED 텔레비전 패 널 의 경우 하락 세 를 멈 추 는 상황 이 발생 한다. OLED 가 텔레비전 패 널 에서 차지 하 는 비례 가 매우 작 기 때문에 전체 수요 가 높 지 않 고 패 널 의 공급 이 수 요 를 따 르 지 못 하 는 상황 이 나타 나 지 않 는 다.이 어 빅 사이즈 인 OLED 는 더 많은 생산 능력 을 개발 할 예정 이다. TCL 화성 은 이미 광저우 에서 OLED 라인 을 인쇄 할 계획 을 세 웠 다. LG D 는 최근 올 하반기 광저우 OLED 패 널 생산 능력 을 확충 하 는 방안 을 검토 중 이 며 2 조 원 이상 (약 120 억 원 이상) 을 투자 할 예정 이 라 고 보도 했다.
하지만 칩 부족 도 가격 추이 에 영향 을 미 쳤 다.트 렌 디 포 레 스 집 방 컨설팅 연구 부 총 범 박 육 은 "부품 품절 문제 가 심각 해 TV OLED 패 널 의 가격 인하 압력 이 크게 줄 었 고, 예상 하락폭 은 현재 수렴 중 이 며, 심지어 수평 으로 유지 되 고 있다" 고 말 했다.
그 밖 에 칩 이 부족 하기 때문에 구동 IC 자체 도 가격 인상 상황 이 나 타 났 다. 일부 업계 인사 들 은 기자 에 게 현재 구동 IC 의 가격 인상 폭 이 10% - 15% 정도 이 고 이것 도 패 널 의 원 가 를 한층 더 높 였 다 고 말 했다.
하반기 또는 수급 의 균형
종합 적 으로 보면 올 상반기 에는 액정 티 브 이 패 널 의 상승 이 멈 추 지 않 을 것 으로 보인다.최근 의 재무 보고서 에서 TCL 창시자 인 이동 생 은 패 널 가격 추 세 를 언급 했다. 그 는 "올 해 는 칩 과 유리 공급 부족 및 새로운 생산 능력 의 개발 지연 으로 인해 LCD 패 널 시장의 공급 과 수요 가 지속 적 으로 부족 하 다. 상반기 제품 가격 이 여전히 오 르 고 하반기 의 공급 과 수요 가 대체적으로 균형 을 이 룰 것 으로 예상 된다" 고 말 했다."LTPS 제품 은 차량 적재 와 IT 산업 시장 에 많이 진출 하여 공급 과 수요 가 균형 을 이룬다."
앞서 이 동 생 은 기자 와 의 인터뷰 에서 반도체 디 스 플레이 는 집적회로 와 같은 주기 적 인 제품 으로 작년 상반기 공급 과잉 으로 가격 부담 이 컸 고 하반기 부터 상대 적 으로 부족 해 져 주기 변화 가 예측 하기 어 려 웠 다 고 분석 했다. 하지만 올 상반기 공급 부족 상황 이 지 속 될 것 으로 보 여 연간 공급 이 다소 빠듯 한 것 으로 나 타 났 다.오 르 면 떨 어 지 는 것 은 기업 에 있어 산업 을 어떻게 뛰 어 넘 느 냐 가 큰 도전 이다.
그러나 자원 이 부족 한 상황 에서 대기업 들 은 우선 적 인 위 치 를 차지 하고 공급 의 우선 순위 가 되 며 시장 에서 의 상승 효과 도 더욱 뚜렷 하 다.
Trend Force 의 중국 컨설팅 에 따 르 면 브랜드 공장 의 입장 에서 볼 때 패 널 의 상승 세 는 저렴 한 가격 으로 하 얀 브랜드 와 2, 3 라인 의 작은 브랜드 가 충분 한 자원 을 얻 기 어렵 고 작년 부터 출하 량 이 점점 줄 어 들 것 이 라 고 지적 했다.반면에 대형 브랜드 는 패 널 에서 자원 을 얻 거나 자 재 를 얻 거나 전체적인 수 요 량 이 많 고 안정 적 이어서 우선 구 매 권 을 얻 기 쉽다.지난해 5 대 TV 브랜드 시장 점유 율 을 살 펴 보면 삼 성 · LG · TCL · 해 신 · 샤 오미 가 처음으로 6 할 을 돌 파 했 고, 올 해 는 62% 로 더 높 아 질 것 으로 예상 되 며 브랜드 의 꾸준 한 추 세 를 보이 고 있다.
한편, 패 널 가격 의 상승폭 이 계속 확대 되면 서 단말 업 체 의 압력 도 배가 되 었 고 가격 인상 도 단말 텔레비전 제품 으로 전 달 됐 으 나 아직 큰 가격 변동 이 나타 나 지 않 아 기업 들 도 이에 대응 하고 있다.
TCL 전자 임 원 은 25 일 재무 브리핑 에서 지난해 부터 판 넬 이 계속 오 르 고 있 으 며 65 인치 상승폭 은 34%, 75 인치 상승폭 은 13% 에 달 했다 고 밝 혔 다. 회사 도 제품 구조 조정, 중고 급 제품 강화 등의 조 치 를 통 해 순 이익률 의 영향 을 줄 이 고 원자재 의 상승 에 대비 하고 있다.
한편, 집 방 컨설팅 에 따 르 면 브랜드 측 도 빅 사이즈 와 OLED 로 가격 인상 에 직면 하고 있다.한편, 작은 사이즈 의 상승폭 이 높 아 브랜드 는 위험 을 피하 기 위해 제품 을 55 인치 (포함) 이상 으로 돌 렸 다.
다른 한편, 액정 가격 의 급등 으로 인해 OLED 와 의 가격 차 가 줄 어 들 었 다. 조사 에 의 하면 올해 1 분기 에 이들 의 가격 차 이 는 2.2 배 까지 줄 어 들 었 다. 이 동시에 공급 업 체 LGD 는 광저우 에서 8.5 세대 의 생산 능력 을 향상 시 켰 기 때문에 올 해 는 OLED 텔레비전 출하 량 이 72% 크게 성장 하고 676 만 대 에 달 할 것 이 라 고 예측 하여 올해 브랜드 구조의 고급 제품 의 우선 선택 이 되 었 다.
- 관련 읽기
- 매일 첫머리 | 내리 신 H & M 에 대해 서 는 중국 소비자 들 이 받 아들 일 수 없다 고 분노 하면 안 됩 니 다!구호 에 머 물 러 서 는 안 돼!
- 즉시 뉴스 | 왕 이 보, 담 송 운 은 Nike 브랜드 와 의 모든 합작 을 중단 하 겠 다 고 발표 했다.
- 옷 개점 | 넬 바 오 화 북 첫 매장 베 이 징 에 게 해 쇼핑 공원 입 점 4 월 1 일 오픈
- 즉시 뉴스 | 긴급 하차 섭 외 브랜드 소 녕 이 구 슈퍼 회원 일 보 강국 패션
- 신발 속달 | 안 타 그룹 2020 년 매출 355 억 돌파 7 년 연속 성장
- 시장 연구 | 프린트 업계 의 지속 가능 한 발전 에 힘 입 어 원색 디지털 이 앞장 서고 있다.
- 즉시 뉴스 | 미국 은 중국 밴드 에 대해 쌍 반 산업 손해 의 긍정 적 인 최종 판결 을 내 렸 다.
- 즉시 뉴스 | 신장 목화: 중국 은 아직 쓰기 에 부족 하 다.
- 추천 | BCI 조직 에서 퇴출 되 며, 앞으로 도 계속 새로운 면 을 구 매 하고 사용 할 것 이다.
- 즉시 뉴스 | 소 녕 이 구: 내리 고, 신장 면화 브랜드 불매
- 방울방울 상장: 천 억 달러 의 평가 치 문 제 는 풀 어야 합 니까?
- 타 오 바 오 특가 판 1 년 시험: 365 일의 '포위 토벌' 과 '반 포위 토벌'
- 앞으로 3 년 동안 권익 판매 가 10% 증가 할 것 으로 예상 되 는 벽 계원 은 새로운 업무 에 큰 기 대 를 걸 고 있다.
- 하 이 신 가 소 겸: 해외 업 무 는 자주 적 브랜드 실현 에 총 력 을 기울 이 는 것 이 80% 를 차지한다.
- 상무부: 티 없 이 새하얀 신장 면화 는 그 어떤 세력 도 더 럽 히 지 않 는 다.
- 상무부: 티 없 이 새하얀 신장 면화 는 그 어떤 세력 도 더 럽 히 지 않 는 다.
- 상무부: 티 없 이 새하얀 신장 면화 는 그 어떤 세력 도 더 럽 히 지 않 는 다.
- 상무부: 티 없 이 새하얀 신장 면화 는 그 어떤 세력 도 더 럽 히 지 않 는 다.
- 지 린 방직 기업 이 처음으로 중국 국제 의 류 박람회 에 진출 하 였 다.
- 중국 경 방직 성: 봄 니 트 경 편 융 소재 국 소 동 판매 소폭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