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국내 판매를 어떻게 국가 위탁 정책으로 전환하여 호위와 생태 공동 건설을 할 것인가

2025/5/19 19:22:00 0

대외 무역 기업

  5월 12일, 중미 량국은 제네바에서 경제무역회담 공동성명을 발표하여 지속적으로 승격되는 관세분쟁이 단계적인 완화를 맞이하게 했다. 미국측은 도합 91% 의 추가관세를 취소하고 중국측은 동시에 반제조치를 조정했다.시장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 다우지수 선물은 일제히 상승하여 투자자들의 무역 환경 개선에 대한 기대를 보여주었다.그러나 국제무역정책에는 여전히 비교적 큰 변수가 존재하며 높은 다모클레스의 검은 여전히 시시각각 시장의 안정을 위협하고있다.
  "관세가 완화되더라도 우리는 감히 해이해지지 못한다."한 의류 대외무역업체 책임자는 그 회사의 해외 주문이 한때 90% 에 달했지만, 지금은 미국 고객들이 끊임없이 가격을 낮추고 있으며, 심지어"당신들은 해외에 공장을 지을 계획이 있습니까?"
  이런 곤경은 결코 예가 아니다.동관모직으로부터 남통가방에 이르기까지, 가교방직에서 온주남장에 이르기까지 방직복장대외무역기업은 전례없는 전환압력에 직면하고있다.해외 시장의 지속적인 불확실성에 직면하여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국내로 눈을 돌려 새로운 생존 공간을 찾으려 하고 있다.
  그러나 대외무역이 국내판매로 전환되는것은 결코 간단한 시장전환이 아니다.국제 표준은 어떻게 본토 수요에 적합합니까?대리공업기업은 어떻게"카드부착"에서"카드창조"로 전환할것인가?전자상거래 생방송이 파국의 이기가 될 수 있을까?이 글은 여러 기업의 전환실천을 분석하고 대외무역을 국내판매로 전환하는 실행가능한 길을 모색하게 된다.

  생사의 일약: 파운드리 기업의 브랜드화 포위 돌파
  대외무역을 해본 사람들은 모두 알다싶이 한두개의 큰 명세서를 받고 1년이면 대처해갔으며 스타일의 세부사항까지도 주문상들이 제공했는데 오래되면 사람들은 모두"게으름"을 피웠다.지금은 내수 판매로 전환하여 설계, 생산, 판매, 모든 것을 스스로 해야 하는데, 자연히 신맛과 쓴맛, 매운맛이 모두 갖추어져 있다.
  광동 동관에서 홍민국제는 30년의 력사를 가진 대외무역신발기업으로서 장기간 지방시, 라브로렌 등 국제브랜드의 대리공으로서 년간 500만켤레의 신발을 수출하고 생산액이 10억원에 달한다.4월부터 시작된 관세 인상으로 홍민의 국제 원가가 크게 상승했고, 고객들은 원가를 낮추기 위해 주문량을 줄이거나 가격을 낮췄다.
  이에 대해'공장 2세'인 탕다샤오도"미국은 우리의 주요 수출국이기 때문에 이전의 관세 전쟁의 영향은 여전히 매우 크다.첫째, 원래 5, 6월의 주문은 모두 앞으로 줄을 서 있었는데, 다음 세금 인상 전에 일찍 출하하고 일찍 발송하기를 희망한다.둘째, 주문량이 확실히 감소했고, 이전에 이미 주문한 일부 고객은 잠시 취소하기로 결정하고 관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몇 년 동안 끊임없는 무역 마찰로 인해 홍민국제는 국내로 시선을 돌렸다. 신발 파운드리 거두로서 회사는 섣불리 국제 고객과의 연락을 끊지 않고"두 다리로 걷는"전략을 취했다. 일부 대외 무역 주문을 유지하는 동시에 자체 브랜드 MUX, a.tesmilan 등을 출시하여 국내 중고급 시장을 주력했다."예전에는 주문이 안정되어 고객의 요구에 따라 생산하기만 했는데, 지금은 갑자기 스스로 브랜드를 만들고 시장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크다"고 탕다샤오도 털어놓았다.
  카드를 창조하는 길은 평탄하지 않았다. 처음에 홍민국제는 오프라인에서 물건을 포장하고 천묘에 입주하려고 시도했지만 효과가 좋지 않았다."우리는 파운드리 모델에 익숙해져서 브랜드 운영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탕다샤오는 2020년이 되어서야 회사가 틱톡 생방송을 시험하고'신발 장인 쌍둥이별'IP를 만들고서야 점차 판로를 열었다고 회상했다.현재 생방송실의 하루 평균 GMV는 10만 위안을 돌파했고, 2024년 연간 매출액은 3000만 위안을 돌파했다.
  둥관 송기 니트 유한회사의 작업장에서 컴퓨터 횡기가 스웨터 하나하나를 빠르게 짜고 있다.30여년의 력사를 가진 이 향항자본기업은 장기간 미국의 고급브랜드, 조류브랜드를 위해 모직제품을 대리공하였다.일찍 전염병발생기간에 회사는 대외무역파동을 겪었다. 회사의 업무경리 하계춘은 다음과 같이 회고했다."당년에 주문을 서둘러야 할 때 우리는 미국고객의 가격인하를 당했으며 심지어 직접 주문을 취소했다.»
  송기니트 대금 7만여 달러는 거래처 부도로 돌려받지 못하기도 했는데, 다행히 수출신용보험으로 1만9천 달러의 손실을 만회했다."이 돈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하고 국내 시장의 개척을 지탱했다."재무 책임자 리펑펑은 회사가 그 후 전문적으로 전자상거래 부서를 설립하고 1688 플랫폼을 운영했으며 내수 주문도 50% 의 성장을 맞이했다고 말했다.
  이러한 사례들은 파운드리 모델이 안정적이지만 외부 주문에 극도로 의존하고 있으며, 일단 국제 시장이 불안해지면 기업은 수동에 빠지고, 오직 자주적으로 카드를 만들어야만 진정으로 운명을 장악할 수 있다는 잔혹한 현실을 제시한다.
  공급망 혁명:"대외 무역 사고"에서"유연한 생산"으로
  대외무역이 국내판매로 전환되는것은 판매모식의 전환일뿐만아니라 더우기는 공급사슬의 재구축이다.
  장쑤화텅 국내사업부 총감 무룽은"대외무역 주문은 보통 컨테이너 하나로 시작하지만 국내 주문은 소량, 다차수이므로 우리는 반드시 생산라인을 조정해야 한다."과거에는 화텅의 생산라인이 대량의 주문을 위해 설계되었는데, 지금은 회사가 대량의 자금을 투입하여 유연한 생산라인을 개조하여 국내 시장의 파편화 수요에 적응하고 있다.
  공급망의 조정은 효율뿐만 아니라 제품 혁신에도 달려 있다.
  옌타이 북방 가방의 대응책은 지능화 개조이다.회사는 3000만 위안을 투입하여 봉제 작업장을 지능화 개조하였다."이 전자동 이불 네모 기능은 이불 뒤집기부터 누빔까지 전 공정을 자동화해 한 라인에 6명만 있으면 돼 생산성을 대폭 향상시켰다"고 왕원둥 생산공장장은 설명했다.
  어떻게 최단시간내에 내수시장의 새로운 변화에 적응할것인가에 대해 기업은 갖은 방법을 다하여 겹겹의 포위를 두드러지게 했다."우리는 재질상, 기능적으로 분류하여 소비자의 요구에 맞추고, 더욱 세분화된 연구개발 생산, 더욱 세분화된 운영으로 제품의 표현력이 더욱 강하고 시장 체험도가 더욱 높아지도록 한다."채널 판매 매니저 이혜는 제품 전시장에서 가장 잘 팔리는'빈티지 꽃 훼이'키트 앞에 서서 이렇게 소개했다."이 도안은 200가지 디자인 원고에서 골라낸 것으로 출시되자마자 국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 국내 채널에서 5만 세트가 팔렸다.이런 대박으로 우리는 지난해 상반기에 40가지 새로운 꽃형을 착지했다.북방가방은 여러 해 동안 해외를 깊이 갈고 닦았고 국제시야의 디자인 스타일은 혁신적인 우세가 됐다"고 말했다.
  절강성 만방방직은 본토기업과 합작하여 포위를 돌파하기로 선택했다."수동적인 주문"을"주동적인 수요창출"로 바꾸어 만방방직은 처음으로 자신의 경편제품과 안정류행의 원단수요가 정확하게 일치할수 있다는것을 발견한후 쌍방의 설계사를 조직하여 합작하여 신형의 복장원단을 개발하고 경편원단을 국조정품으로 승격시켰다."운송 원가는 떨어졌고, 제품의 부가가치는 올랐다." 회사 책임자는 이렇게 말했다.
  진정으로 내수시장을 열려면 기업은 반드시"대단생산"의 관성을 타파하고 상하류와 악수하여 더욱 령활하고 소비자에게 더욱 접근하는 공급사슬체계를 구축해야 한다.
  채널 변혁: 대외무역 전시회에서 생방송 전자상거래까지
  "생방송으로 물건을 가져오지 않았다면 우리의 재고는 전혀 소화되지 않았을 것이다."시대그룹 소매총경리 하용은 감개무량했다.오랫동안 사치품 브랜드의 가방을 대행해 온 이 기업은 2013년의 미국 주문 업무 비중이 60% 에 달했고, 2018년'관세 전쟁'의 영향을 받은 후 의식적으로 미국 시장을 축소하고 국내 등 기타 시장을 개척하기 시작했으며, 올해 초까지 미국 업무는 20% 에 불과했기 때문에 이번'관세 전쟁'이 회사에 미치는 영향은 7년 전보다 훨씬 적다.
  처음에 회사는 전통적인 전자상거래 채널을 시도했지만 판매량이 평범했다.2023년까지 허융은 우연히 생방송으로 물건을 가져오는 폭발력을 발견하고 신속하게 자체 방송팀을 구성했다. 현재 시대그룹은 20개의 생방송실, 100명에 가까운 앵커를 보유하고 있으며 4월 한 달 매출이 3억 위안을 돌파했고 미국에 판매하지 못한 제품도 거의 소화했다.
  생방송 전자상거래의 마력은 트래픽뿐만 아니라 대외무역 기업이"물건을 팔지 않는다"는 곤경을 타파한 데 있다.
  이와 류사한 이야기도 절강성 온주에서 상연되였다.더사이그룹은 오래된 신발류 대외무역기업으로 2025년 해외 주문이 급감하자 신속하게 전략을 조정해 전문 전자상거래팀을 구성해 틱톡, 징둥 등 플랫폼에 자체 방송 계정을 개설했다."예전에는 생산만 알았는데 이제는 소비자와 직접 대화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고 더사이그룹 전자상거래 관계자는 말했다.불과 수개월 만에 국내 매출이 크게 올랐다.
  소원가방 (남통) 유한회사는 원래 80% 이상의 주문이 유럽과 아메리카 시장에 의존했는데 그해 전염병으로 대량의 주문이 취소되였다.위급한 시각에 회사는 소녕과 합작하여"항균면이불"을 출시하고 생방송으로 물건을 휴대하여"6.18"기간 단종판매량이 5000개를 돌파하여 재고위기를 성공적으로 해소했다.
  "대외무역기업이 가장 부족한 것은 채널이다."라고 경동가전가구생활사업군 책임자는 지적했다.올해 4월, 경동은 2000억원의 수출을 국내판매로 전환하는 전문지원계획을 가동하고 남통가방산업벨트를 전문적으로 련결시켰다."우리는'이불 + 세트'조합 포장 방안을 제공하는데, 경희자영 제조성 가격 비율을 통해 경동자영은 품질 업그레이드 모델을 주력한다."
  그러나 모든 기업이 생방송 급행열차를 순조롭게 탈 수 있는 것은 아니다.광서 황도공예가구는 수공예편직품을 주력으로 하는데 미국선업무가 차지하는 비률은 일찍 60% 에 달했지만 국내판매로 전환할 때 생방송운영경험이 부족하여 판매량이 시종 미온적이었다."우리는 좋은 제품을 가지고 있지만 콘텐츠 전파는 할 줄 모른다."회사 전자상거래 책임자 류오호는 어쩔 수 없이 말했다.
  전자상거래는 대외무역기업에 빠른 내수전환의 가능성을 보여주었지만 그 문턱도 홀시해서는 안된다. 즉 성숙된 운영팀과 정확한 류량책략이 없으면 아무리 좋은 제품도 정보의 홍수속에 잠길수 있다.
  국가 탁거: 정책 호위와 생태 공동 건설
  이 전환의 물결속에서 정책적지지와 산업협동은 관건적인 역할을 발휘하고있다.
  둥관 송기 니트의 수출신용보험 배상 사례는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한다.회사는 둥관시 상무국의"작은 마이크로 특별"정책성 보험을 통해 1만 9천 달러의 손실을 만회했다."앞으로 우리는 50만 달러나 100만 달러의 보험 한도로 늘려야 한다."라고 회사 재무 책임자인 리펑펑이 말했다.이는 대외무역기업이 정책도구를 잘 리용하여 위험을 방비해야 한다고 일깨워주었다.
  자싱시 정부가 조직한 전자상거래 도킹회의 성과가 현저하다.타오톈, 징둥, 틱톡 등 9대 플랫폼은 100여개 대외무역기업과 얼굴을 맞대고 상담했다."이번 단비는 우리로 하여금 많은 시행착오를 적게 걷게 했다."참가 기업은 각종 내수 전시회에 적극적으로 참가하는 것은 기업이 국내 시장 상황을 빠르게 파악하는 중요한 경로라고 밝혔다.
  산업 협동도 심화되고 있다.남통국제가방단지는 경동, 상회와 련합하여 플랫폼을 구축하여 호서길, 예원 등 8개 수출규모가 2000만딸라를 넘는 기업의 전환을 도와주었다.단기적으로 재고를 소화하고 장기적으로 브랜드 침전을 돕는다.
  "집에 앉아 죽음을 기다리느니 차라리 뛰쳐나가는 것이 낫다. 어쩌면 맞아 죽을지도 모른다. 어쩌면 살 수도 있다!"한 저장성 상인의 말은 대외무역 기업가의 마음을 털어놓았다. 이 전환은 퇴로가 없었다.
  2025년의 관세 전쟁은 중국 방직 의류 기업들로 하여금 단일 해외 시장에 의존하는 시대가 끝났다는 것을 깊이 깨닫게 했다.파운드리 기업의 어려운 브랜드화 탐색이든 전자상거래 생방송이 가져온 새로운 기회든 공급망의 유연화 개조든 모두 같은 방향을 지향한다-오직 두 다리로 걸어서 안으로 생존해야만 대외무역 폭풍 속에서 자리를 잡을 수 있다.
  • 관련 읽기

제8회 디지털 중국 건설 정상회의는 어떻게 디지털로 생산 생활의 새로운 형태를 형성할 것인가를 설명했다

상업보전
|
2025/5/19 19:13:00
0

광동성 보녕시, 천억전자상거래클러스터에 천억방직복장산업 부여 추진

상업보전
|
2025/5/15 21:02:00
1

산동 태안 동평현: 복장과 전자상거래"쌍방향으로 달려가"산업의 새로운 활력을 불러일으킨다

상업보전
|
2025/5/14 18:32:00
0

금융"활수"정확한 점적관개, 방직대외무역기업 정책"단비"획득

상업보전
|
2025/5/9 13:50:00
1

로드맵 발표!장가항 3년행동"천억급"고급방직산업클러스터 구축

상업보전
|
2025/5/8 13:12:00
2
다음 문장을 읽다

关注第八届鄂尔多斯羊绒羊毛展览会亮点

作为全球羊绒羊毛行业的重要风向标,展会已连续成功举办七届,累计吸引全球超千家企业参展,是展示羊绒